넷마블 '2013 미디어 소통 컨퍼런스' 개최

2013. 10. 23. 13: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서울특별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관장 신순갑)와 함께 올바른 게임문화 조성과 청소년문화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오는 24일 '2013 미디어 소통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2013 미디어 소통 컨퍼런스'는 넷마블에서 진행하고 있는 게임문화캠페인 'ESC(onE Step Closer to family) 프로젝트'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 가족, 사회가 청소년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게임과 미디어를 올바르게 사용해 가족 소통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ESC 프로젝트'는 국내 게임사 최초로 학부모의 게임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가족의 소통을 회복하기 위해 넷마블이 2011년부터 3년째 진행중인 프로그램으로 매년 3천여명의 청소년, 학부모, 교사가 참여하고 있다.

내일(24일) 서울시 시민청 태평홀(B2)에서 진행되는 '2013 미디어 소통 컨퍼런스'는 청소년문화와 미디어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프로그램 진행비는 넷마블이 전액 부담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장근영 팀장, 일산 중산고등학교 안태일 교사, '게임을 알아야 아이와 통한다'의 저자 차무진씨 등 학계와 일선 전문가들의 실사례와 개선방법을 안내하는 강의로 꾸려질 예정이라 학부모들의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임수정 청소년 미디어중독예방센터 팀장은 "'2013 미디어 소통 컨퍼런스'는 그간 넷마블과 함께 진행중인 'ESC 프로젝트'의 노하우가 집대성 된 자리"라며 "자녀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거나 올바른 미디어 사용 방법이 궁금한 분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일 현장에는 '모두의마블', '마구마구2013' 등 넷마블의 인기 모바일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체험존과 사진작가 특강, 웹툰창작 체험, 크로마키 체험, 네트워크 파티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2013 미디어 소통 컨퍼런스'에 관련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스스로넷 공식 홈페이지(http:// http://ssro.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경게임진 gamezin@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