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쉐보레 크루즈 터보' 출시

2013. 10. 18. 17: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엠 모델이 오는 21일부터 본격 판매되는 크루즈 터보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크루즈 터보는 130마력의 최대출력과 최대토크 20.4㎏.m의 성능을 낼 수 있고 L당 연비는 12.6㎞다.

한국지엠이 쉐보레 크루즈에 1.4L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착한 크루즈 터보를 출시하고 21일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기존 1.8L 가솔린 엔진과 2.0L 디젤엔진에 이어 1.4L 모델이 추가된 것이다.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마크 코모 부사장은 18일 "젊은 고객층의 반응이 좋은 소형과 준중형 차급에 다운사이즈 터보 엔진을 장착해 더 나은 연비와 엔진 성능에 대한 고객 요구에 부응하고자 한다"며 "한층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에 실주행 연비를 끌어올린 크루즈 터보를 통해 주력 모델의 상품성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루즈 터보는 130마력의 최대출력과 최대토크 20.4㎏.m의 성능을 낼 수 있다. 중형 가솔린 엔진에 적용돼 온 이중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을 적용해 배기가스 배출도 줄였다. 연비는 L당 12.6㎞(고속주행 14.7㎞, 도심 주행 11.2㎞)다.

크루즈 터보의 가격은 세단 모델은 1999만원부터, 해치백 모델은 1983만원부터(자동변속기 기준)다.

한편, 한국지엠은 쉐보레 크루즈 터보 출시에 맞춰 쉐보레 홈페이지 응모 고객을 추첨으로 선정해 '쉐보레 터보 나이트' 이벤트에 초청하는 등 본격적인 '쉐보레 터보 캠페인'에 돌입한다.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 열리는 '쉐보레 터보 나이트'는 가수 겸 쉐보레 레이싱팀 선수인 김진표씨의 진행으로 크루즈 터보의 퍼포먼스 브리핑과 공연 및 칵테일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