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평생교육원, 국비지원 전산회계 등 수강생 모집

2013. 10. 17. 09: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의 대표적인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인 (주)소암(www.edubusan.co.kr) 부설 고려평생교육원(대표 김영탁)은 취업유망직종인 전산회계, 전산세무 과정의 국비지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고려평생교육원은 취업을 희망하는 일반실업자와 미취업 청장년층 및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는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 및 재직자 직무능력향상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10월~11월 본격적인 취업시즌을 맞아 자격증 취득 및 관련분야 취업을 목표로 전산세무회계 관련 과정을 개설 한다.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는 거주지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통해 발급된 계좌를 보유한 실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100%까지 수강료를 국비로 지원받아 수강이 가능하며, 훈련장려금 및 취업성공패키지 훈련참여지원수당 등을 지원해 실업자의 취업을 지원, 재직자의 경우 우선지원대상 정규직 근로자 외 비정규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지원제도 등 다양한 형태로 직무능력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고려평생교육원은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전문 지식을 갖춘 세무회계 사무원 양성을 위해 최고의 강사진 섭외 및 다년간의 과정운영 경험을 토대로 실무 적응력이 뛰어난 인재 배출을 목표로 현재 관련 과정을 운영 중이며, 세무회계 관련업체와 지속적인 MOU 체결 및 신규구인업체 발굴로 수료생 취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과정 수강을 통해 올해 마지막 시험인 한국세무사회 주관, 제57회 전산회계(1,2급), 전산세무(2급) 국가공인 자격 취득이 가능하다.

고려평생교육원의 관계자는 "본 교육원은 과정관련 전공자 및 직업상담사, 평생교육사 자격을 보유한 경력 상담자가 수강생들의 과정 로드맵 컨설팅 및 취업관련 상담 및 이력서 및 자소서 클리닉, 잡매칭 등의 체계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산세무관련 직종 취업을 위한 준비된 인재 배출을 목표로 하는 본 과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밝혔다.

전산회계, 전산세무 관련 과정은 실업자의 경우 오전, 오후, 재직자는 평일 저녁 및 주말반 개강 예정이며, 선착순 접수로 조기마감이 예상돼 빠른 접수를 당부하고, 홈페이지(www.edubusan.co.kr) 또는 전화(051-818-5112)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고려평생교육원은 전산세무회계 외 직업상담사2급 필기·실기, 직업상담실무, 컴퓨터활용능력1급·2급, 무역실무, 국제무역실무, 의료관광코디네이터, CS리더스관리사, 법률사무직원취업, 증권투자상담사, 펀드투자상담사, POP 창업실무 등 취업과 관련된 다수의 훈련과정을 운영 중이다.

개강일자는 고려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직업훈련정보망(www.hrd.go.kr)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kjs0105@fnnews.com 강재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