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생이닷컴 번역글을 통해 본 류현진 경기 하이라이트

조선닷컴 2013. 10. 15. 14: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류현진이 15일 7이닝 무실점 완벽투로 MLB 포스트시즌 시즌 첫승을 올린 가운데, 국내 네티즌들이 일본 네티즌의 반응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이날 오전9시(한국시각) 열린 LA다저스 대 세인트루이스 3차전에 등판한 류현진은 7이닝을 3안타 1볼넷으로 틀어막으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그러자 국내 네티즌들은 해외 게시판 번역 전문사이트인 '가생이닷컴'으로 몰려들고 있다.가생이닷컴의 실시간 게시물에 따르면, 일본 네티즌들은 경기 전부터 "다르빗슈보다 훨씬 좋은 투수 같다"(아이디 k7xFlFw6)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오늘 두들겨 맞으면 류는…"이라며 우려하는 글도 있었고, "오늘은 아시아의 동포로서 모두가 류를 응원해야 하지 않겠는가"(gAPtO/Ao)라는 글도 나왔다.류현진이 등장하자 일본 네티즌들은 '뚱땡이', '호빵맨', '눈코입이 모여 있다' 등 류현진의 외모를 소재로 농담을 했다.이어 경기가 시작하자 "한국 타자는 장타력이 있고 투수도 스테미너가 좋다", "(류현진의 공을 보니) 이건 다저스 승리로 보인다", "커브가 좋다", "류는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완전 좋은 투수" 등의 칭찬이 쏟아졌다.이날 가생이닷컴은 접속 폭주 현상을 겪었다.한편 이처럼 각 분야에서 한국 출신이 좋은 성과를 냈을 때마다 해외 게시판 번역사이트에 네티즌이 몰리는 현상에 대해 국내에 거주하는 한 외국인은 "한국은 이미 수준급 국가 대열에 합류했으면서도 왜 그렇게 외국인의 칭찬에 그렇게 목마른가. 이해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류현진 가생이닷컴 서버 폭주에 대해 네티즌들은 "류현진 가생이닷컴 글 너무 재밌다. 하이라이트 봐야지", "류현진, 가생이닷컴 가서 보니 일본 애들 혼이 쏙 빠졌군, 엣헴, 하이라이트나 보러갈까", "류현진 가생이닷컴 글 번역하느라 수고했어요, 하이라이트 보자" 등의 반응이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