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돋보기)내츄럴엔도텍, 여성 특화 제품으로 경쟁력 확보..단일 제품 의존도 높아

2013. 10. 14. 11: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태형기자]바이오기업인 내츄럴엔도텍이 오는 16일부터 이틀간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다. 여성호르몬제에 특화된 내츄럴엔도텍은 단일 제품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95%를 차지하고 있어 강점이자 약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내츄럴엔도텍의 희망 공모가는 3만2000원에서 3만8000원이다. 53만주를 공모하며, 청약은 오는 21~22일 실시된다.

여성호르몬제 산업은 고령화로 인한 폐경 여성인구 비중이 늘어나면서 여성 갱년기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크게 부각되고 있다.

내츄럴엔도텍이 제조하는 식물성여성호르몬제는 식물에서 갱년기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성분을 추출해 개발한 소재로, 승마ㆍ이소플라본 등 기존 소재와 내츄럴엔도텍이 개발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주요 식물성 여성호르몬제로 사용되고 있다.

임진균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의약품의 주 수요층인 40세 이상 인구가 늘어나고 건강 및 웰빙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 확산되고 있다"며 "특히 50~60대 여성을 중심으로 질병에 대한 조기대응과 예방차원의 약물사용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내츄럴엔도텍은 작년 3월 홈쇼핑 런칭을 시작으로 매출이 본격화되면서 올해 상반기에는 홈쇼핑 채널을 통한 매출액이 전체 매출액의 77.8%를 차지할 정도로 높아졌다. 또 백수오 여성호르몬제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94.6%로, 한 품목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다. 향후 타 제품군의 매출이 늘지 않거나 백수오 여성호르몬제의 실적이 나빠질 경우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제품 생산을 모두 외주에 의존하는 내츄럴엔도텍은 오는 10월말 자체 공장을 착공한다. 170억원의 공모 예상자금 중 128억원을 시설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thlee@heraldcorp.com-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국민연금 탈퇴 급증 "하루 365명 탈퇴…무슨일?"3억 년 전 대형 지네 "몸길이 2.6m…소름돋는 비주얼"이천수 "아내 보호하려고 한 것, 분 참느라 맥주병을…"'풍운아' 이천수 술집 폭행 시비…손엔 피투성이개리 권투 실력, '번개펀치'…경호학과 졸업클라라 지드래곤 목격 ·저스틴비버 만행까지…대체 클럽서 무슨일이?신발만 신은 채 거리 활보…'상하이 나체녀' 사진 일파만파붉은 다람쥐 포착, "호수에 비친 얼굴 보며…" 눈길한수아 파격드레스 "섹시미, 다 보여줬어요"클라라 지드래곤 "만난건 맞다, 부비부비는…"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