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와인축제 '쿠킹쇼..한식과 와인의 매칭'

대전 2013. 10. 5. 18: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축제 통해 교류 움직임

[대전CBS 정세영 기자]

축제 사흘째를 맞은 5일 대전 국제푸드 & 와인 축제에서는 다양한 맛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이날 오후 마스터오브와인 가운데 유일한 아시아 사람인 지니 조 리(Jeannie Cho Lee)는 대전 컨벤션 센터에서 '한식과 와인의 매칭'을 주제로 한식과 와인 이야기를 풀어 놓았다.

지니 조 리는 이 자리에서 잡채와 녹두빈대떡, 양념도토리묵, 갈비에 맞는 와인을 알려주며 "대전에서 이런 국제적 행사를 여는데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며 "푸드 & 와인축제가 더욱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식매니아로 유명한 쉐프 안젤로 소사는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 광장 야외무대에서 자신이 직접 개발한 '모던 냉면'을 선보였다. 그는 "뉴욕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한식"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와인 & 푸드 축제를 통해 교류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다.

세계 3대 와인박람회 가운데 하나인 이탈리아 '빈이태리(Vinitaly)'의 2013년 전시 비즈니스를 주도한 빈이태리 인터내셔널의 스티비 김(Stevie Kim)대표는 지난 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세미나를 열었다.

스티비 김 대표는 지난 4일 대전시청에서 염홍철 시장을 만나 "'빈이태리' 행사에 막걸리 등 한국 주류업체의 참여를 주선하고, 대전국제푸드 & 와인축제에 이탈리아 와인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으며, 앞으로 대전시와 발전적 교류협력 방안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lotrash@cbs.co.kr

[인기기사]

[스토커] 신임받는 선동렬, 버림받는 이만수 / 박주영 아스날 떠날까…홍명보 매직카드 '만지작'

'롯데여신' 박기량, 화장실서 옷벗고 밥까지..왜?

삼성 "갤럭시기어 사지말라" NYT에 10개면 전면광고

삭제대화록 두고 盧측 "초안" vs 檢 "완성본" 주장…왜?

제 24호 태풍 다나스 발생…9일 한반도 영향 가능성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모바일웹]

[노컷뉴스 정론직필, 창간 10주년]

[뉴스 속 속사정, 'Why뉴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