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료 체납자명단, 공개 몇시간 전 유명 여배우 '부랴부랴 완납'

이유나 2013. 9. 25. 17: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보료 체납자명단 공개 몇시간 전 유명 여배우 부랴부랴 완납

'건보료 체납자명단 공개 몇시간 전 유명 여배우 부랴부랴 완납'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건강보험료 고액체납 명단의 인적사항을 공개하기 몇 시간 전 40대 유명 여배우 A씨가 급하게 체납액 250여만 원을 납부한 사실이 드러났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5일부터 건강보험 고액 상습 체납자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고액 체납자 명단은 총 979명으로 이 중 개인은 335명, 법인은 644명이다. 이들의 총체납액은 약 250억 원이며 평균체납액은 개인이 1,850만원, 법인이 2,912만원이다.

또한 납부기한의 다음날부터 2년이 경과한 1,000만 원 이상 고액 상습체납자 이름, 나이, 주소, 체납액 등 주요 인적사항을 공개했으며, 공개된 명단에는 의사, 변호사 등 고소득 자영업자와 연예인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체납액을 인적 사항 공개 하루 전 몇 년씩 버티던 체납자들이 몰아내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건강보험공단은 24일 하루 만에 무려 6억 원의 체납액을 거둬들였다.

또한 실명 공개를 몇 시간 앞두고 14명이 밀린 보험료를 인터넷뱅킹을 통해 뒤늦게 송금했다. 이 중 체납 보험료 2542만7540원을 내지 않은 40대 유명 여배우 A씨도 포함돼 있었으며, 여배우 A씨의 연소득은 1억1751만원 가량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건강보험법 제8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납부기한의 다음 날부터 2년이 경과한 보험료, 연체금과 체납처분비(결손 처분한 보험료, 연체금과 체납 처분비로서 징수권 소멸시효가 완성되지 않은 것 포함)의 총액이 1,000만 원 이상인 체납자의 인적사항을 공단 홈페이지 또는 관보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고액·상습 체납 공개 대상자 명단 공개 전 당사자에게 서면 통지 후 소명 기회를 부여했으며 공단의 보험료정보공개 심의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공개됐다.

건보료 체납 연예인 소식에 네티즌들은 "건보료 체납 연예인 여배우A씨 누구야?", "건강보험료 체납 연예인, 연 1억 넘게 소득이 잡히면 실제 소득은 더 많을텐데", "건보료 체납 연예인, 부랴부랴 냈더라도 일단 냈다면 됐다", "건보료체납 연예인, 그렇게 낼수 있으면서 끝까지 안낸 버티기 힘 대단"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스포츠조선닷컴 >

달리는 차안서 성관계를? 남성위에 여성이 걸터앉아…

에미상 시상식 유두 노출 사고 '어깨끈이…' 어머나!

니콜 키드먼, 속옷 다 보이는 시스루 공항패션 '섹시'

스칼렛 요한슨 파격 노출연기…침대 누운 채 '관능미 발산'

눈부신 뒤태 미녀, 진정한 끈 수영복이란 이런 것

테일러메이드 아이언세트, 이번엔 '100만원' 할인이라니!

이성 유혹 100%! 클레마티스 페로몬 샤워젤!~

여잔 그렇다, 때론 난방비 50% 줄이는 방법! "다 안다!"

하루에 "3분" 운동으로 헬스장에서 2시간의 효과를~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