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정보산업진흥원,2013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 380만달러 계약 추진

박승봉 기자 2013. 9. 6. 14: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승봉기자]

사진제공=인천정보산업진흥원

인천정보산업진흥원(원장 조성갑)은 지난 9월 2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중국 하얼빈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 IT Trade Mission China를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즈니스 상담회는 인천정보산업진흥원과 경기테크노파크, 안양지식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진행한 글로벌 마케팅으로 독자적 해외시장 개척이 어려운 지역SW/IT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여 수출 판로를 개척하고,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중국 하얼빈시는 지난 2010년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발전 밸리가 조성되어 해외 IT업계 기업 및 투자자 유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고, 이번 상담회는 하얼빈시 과학기술국의 지원으로 현지 기업과 한국기업과의 매칭을 통하여 진행됐다.

총 15개 참여기업 중 인천 지역의 (주)오디에이테크놀로지, (주)이아이피, (주)한국하이텍, (주)파버나인코리아 4개 기업이 참여하여 약 380만 달러의 계약을 추진하고 현지 기업인 차이나유니콤과의 MOU체결 및 약 30건의 중국 바이어 상담 성과를 냈다.

인천정보산업진흥원은 하얼빈시 과학기술국과 양국의 SW/IT 기업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하여 중국의 실리콘밸리를 구상중인 하얼빈의 사업을 적극 활용하고 기업 간 협력 사업을 위한 새로운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인천정보산업진흥원은 IT Trade Mission China 뿐 아니라 ITC2013 해외바이어 초청상담회, 국내·외 주요 전시회 참가 지원 등 기업의 해외 진출을 활발하게 지원하고 있다. 또한 향후 2013 홍콩추계전자박람회, 심천 하이테크페어 등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국내외 마케팅을 지원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 기업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신기해서 난리'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추천주마다 연일 급등! 급등주 문자서비스 3일 무료체험!

[머니원]9월에는 이 종목을 눈여겨보자

누나 강간미수범 때린 남동생, 처벌 받을까? [단독]이태란, 회사원 연인과 결별 뒤늦게 알려져 삼성 '비밀병기' 갤럭시 기어 써보니… 명불허전 구하라는 연애돌에, 강지영은 애교에..'라스' 눈물바다 류현진의 폭풍 슬라이딩 '투혼', 무엇이 문제였나?

[book]약 오르는 주식 막 오르는 주식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부자네]3년간 연4.8% 고정금리 스탁론 독점판매

머니투데이 박승봉기자 sbp72@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