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스몰캡]하나마이크론, 내달 브라질 반도체 메인공장 준공

강경래 기자 2013. 9. 2. 14: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지 반도체 생산량 월 300만개서 600만개로 2배 늘어

[머니투데이 강경래기자][현지 반도체 생산량 월 300만개서 600만개로 2배 늘어]

반도체 후공정 업체 하나마이크론이 브라질에 건설 중인 반도체 메인공장(대규모 공장)을 이르면 내달 중 완공하고 중남미 지역 반도체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2일 하나마이크론 관계자는 "브라질에 설립한 합작법인인 'HT마이크론'이 올해 4분기 초에 메인공장을 완공할 예정"이라며 "메인공장이 가동되면 현재 베이스캠프(소규모 공장)에서 생산 중인 월 300만개 수준 반도체 생산량이 연말까지 월 600만개 규모로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브라질 합작법인에 내년부터 설비투자를 추가로 진행해 올해 400억원 수준인 매출도 내년에 800억원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이라며 "현지에서 생산하는 반도체 제품도 PC용 D램 등에 이어 낸드플래시와 '저전력 DDR'(LP2-DDR) 등 고사양 제품이 추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나마이크론은 2010년 브라질 회사 파리츠와 자본금 400만달러를 50%씩 투자해 HT마이크론을 설립했다. 이 회사는 2011년 리우그란데두술 지역에 총 12만2000㎡ 규모로 반도체 공장을 착공했다.

하나마이크론은 현재 베이스캠프에서 반도체 전공정을 마친 원판(웨이퍼)을 브라질로 보내고 HT마이크론은 이 원판을 받아 자르고 조립하는 등 후공정을 완성해 중남미 현지 PC업체에 공급하는 방식으로 시너지효과를 내고 있다.

브라질 합작법인이 베이스캠프에 이어 내달 메인공장까지 가동할 경우, 단기적으로 현지 반도체 생산량 및 매출이 나란히 2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마이크론은 브라질에서 반도체 사업 외에 발광다이오드(LED)와 무선인식(RFID) 등 사업도 추진 중이다.

한편 하나마이크론은 55.3%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 하나머티리얼즈가 지난달 코스닥 예비심사를 통과하고 오는 4분기 중 상장될 예정이다. 하나머티리얼즈가 상장될 경우, 하나마이크론의 지분가치가 증가해 주가개선 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신기해서 난리'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추천주마다 연일 급등! 급등주 문자서비스 3일 무료체험!

[머니원]9월에 오를 종목들을 지금부터 체크하세요

[머니투데이 핫뉴스]

괜한 루머 탓에? 강예빈 "3㎏ 빠졌네요" 근황 이효리·이상순, 결혼식 올렸다… 1일 조촐히 이효리, '요정' 탄생 15년만 이상순 '아내'로..韓아이돌史 한획 삼성 여성공채 1기, 임원 만든 한마디 "여자애가 왜?" "건설회사 다닌다고? 내 딸 굶기지 않을 수 있나?"

[book]약 오르는 주식 막 오르는 주식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부자네]3년간 연4.8% 고정금리 스탁론 독점판매

머니투데이 강경래기자 butter@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