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수시전형]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2013. 8. 26. 03: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신설.. 산업체 맞춤 교육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201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1·2차 분할 모집을 실시한다. 정원 내·외 모집으로 선발하는 신입생은 총 1230명이다. 전년도 입시와 비교했을 때 △교과우수자 전형 신설 △입학사정관 전형 중 베스트(BEST)인재 전형 신설 △교과우수자 전형 중 한의예과 인문·자연 지원자 분리모집 △채용조건형계약학과 전형 신설 △영남지역고교출신자 전형 폐지 등 수험생이 눈여겨봐야 할 변화가 많다.

가장 많은 학생을 선발하는 수시 1차 일반 전형에선 학교생활기록부(이하 '학생부') 100%로 학생을 선발한다(단, 한의예과 제외). 일부 학과를 제외하면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최저학력 기준이 적용된다. 최저학력 기준은 국어·수학·영어·탐구 4개 영역 중 상위 2개 영역의 등급 합 10 이내를 기준으로 하되, 수능 B형을 응시한 경우엔 이 기준이 완화된다. 한의예과의 경우 일반 전형에서 학생부 50%, 논술 50%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최저학력 기준(국어·수학·영어〈B〉 3개 영역의 등급 합 5 이내)을 적용한다.

한의예과는 교과우수자 전형에서 학생부 100%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는데, 선발 인원은 인문계 지원자와 자연계 지원자를 분리해 각 10명씩이다. 수능 최저학력 기준은 인문계 지원자의 경우 국어·수학·영어(B) 3개 영역 등급 합 5 이내, 자연계 지원자의 경우 국어·수학(B)·영어(B) 3개 영역 등급 합 5 이내다.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신설된 베스트인재 전형은 학생부 40%, 서류평가 30%, 면접 30%를 각각 반영한다. 자기소개서와 학생부를 중심으로 서류평가와 면접고사가 실시되며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그 외에도 △대한불교조계종 산하 사찰 주지스님이나 종립고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자가 지원할 수 있는 불교계 전형 △사회기여자나 배려자의 본인 또는 자녀에 한해 지원 가능한 사회기여및배려자 전형 △외국어 성적 100%로 학생을 선발하는 외국어우수자 전형 △예체능우수자 전형 등이 실시된다. 특히 올해는 채용조건형계약학과(다솔회계학과) 전형이 신설돼 눈길을 끈다. 모집 인원(2명)은 많지 않지만 합격자는 4년간 수업료를 전액 지원받으며 산업체 맞춤형 교육 과정을 밟고, 졸업 후 국내 유수의 회계법인인 다솔회계법인에 채용된다. 국내 고교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하며 학생부 70%와 면접 30%로 선발한다.

수능일 이후 실시되는 수시 2차 모집의 학업성적우수자 전형에선 학생부 100%로 합격생을 선발한다. 수시 1차 원서 접수 기간은 다음 달 9일(월)부터 13일(금)까지며 수시 2차 원서는 오는 11월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접수한다.

●문의:

(054)770-2031~4 http://ipsi.dongguk.ac.kr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