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등산스틱, 레키-네파 상대적 우수"

세종 2013. 8. 25. 12: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세종=우경희기자]개당 6만원 수준의 레키 제품과 개당 5만원 수준의 네파 제품이 등산스틱 중 상대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보유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중 판매 중인 등산스틱 중 두랄루민 재질이면서 손잡이가 일자형인 3단 길이조절 제품 총 12개를 조사한 결과 레키와 네파 제품의 품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고 25일 밝혔다.

소비자원 조사 결과 '레키(P.소프트라이트 AS)' 제품(6만450원/개)은 길이조절부 압축 강도 및 손목걸이 하중강도가 조사 대상제품 12종 중 가장 강했다.

'네파(스피드업 라이트)' 제품(4만8300원/개)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 손목걸이 하중강도, 편심하중 강도가 컸다.

반면 레키 제품에 비해 가격이 만원 가량 비싼 '노스페이스(NFN92C03)', '라푸마(AIRLITE II)', '블랙야크(선샤인스틱)' 제품은 길이조절부 압축 강도, 편심하중 강도, 손목걸이 하중강도 등 핵심 품질이 떨어졌다는 것이 소비자원의 설명이다.

'코베아(스톰홀드 3단)' 제품의 경우, 편심하중강도 측면에서 품질이 다소 떨어지지만 가격이 3만7680원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했다. 소비자원은 높낮이가 심한 등산로가 아닌 둘레길 등의 산책용으로는 구매를 고려해 볼 수 있다며 추천했다.

소비자원은 등산 환경, 신체조건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재질과 길이의 등산스틱을 구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재질별(두랄루민, 티타늄, 카본 등)로 각기 장단점이 있으므로 이를 확해야 한다. 등산스틱에 관한 자세한 비교정보는 '스마트컨슈머(www.smart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제공된다.

'신기해서 난리'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추천주마다 연일 급등! 급등주 문자서비스 3일 무료체험!

[머니원]얼마나 오를 종목인지 여기서 검색해보고 매수해도 늦지 않습니다.

[머니투데이 핫뉴스]정수라, 7년만에 이혼소송? "금전 문제" '확정일자'받고도 7천만원 전세금 떼인 50대男 이센스 "개코 존중하지만 난 쿨하지 못해" 심경토로 저물어가는 '1000만원 미만' 승용차 시대 이센스, 개코 맞디스에 "오케이, 성격 나오시네"

[book]주식시장의 17가지 미신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부자네]3년간 연4.8% 고정금리 스탁론 독점판매

머니투데이 세종=우경희기자 cheeru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