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스몰캡]하나마이크론, 2Q 턴어라운드 '보인다'

강경래 기자 2013. 8. 22. 10: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부터 적자..3분기 만에 흑자전환 가능성 높아

[머니투데이 강경래기자][편집자주] '똑똑' 기업과 투자자간 거리가 좁혀집니다. 머니투데이 산업·증권 전문기자들이 여러분을 대신해 중견중소기업의 문을 두드립니다. [똑똑스몰캡]은 자본시장에 강한 머니투데이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현장형 중견중소기업 뉴스'입니다.

[지난해 4분기부터 적자…3분기 만에 흑자전환 가능성 높아]

반도체 후공정 업체 하나마이크론이 3분기 만에 흑자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22일 하나마이크론 관계자는 "올해 2분기 실적 집계를 마무리하는 단계인데 영업이익을 내면서 흑자로 전환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하나마이크론이 2분기 영업이익을 낼 경우 3분기 만에 턴어라운드를 실현하는 것이다. 하나마이크론은 연결기준 실적공시 마감일인 이달 29일에 실적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하나마이크론이 2분기에 수익성을 개선하게 된 이유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모바일에 쓰이는 메모리반도체 후공정 비중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일반적으로 모바일용 메모리반도체는 PC용 제품보다 고부가가치로 알려졌다.

하나마이크론의 모바일용 제품 매출 비중은 지난해 초 50% 수준에서 현재 70%를 넘어섰다. 또 '저전력 DDR'(LP2-DDR) 등 반도체 후공정 제품 가운데 수익성이 좋은 제품군 비중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이달 들어 반도체 후공정 물량이 증가하는 추세로 전환됐다"며 "하반기 실적이 더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올해 전반적인 실적이 '상저하고' 형태를 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마이크론은 55.3%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 하나머티리얼즈가 지난달 코스닥 예비심사를 통과하고 오는 4분기 중 상장될 예정이다. 하나머티리얼즈가 상장될 경우, 하나마이크론의 지분가치가 증가해 주가개선 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신기해서 난리'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추천주마다 연일 급등! 급등주 문자서비스 3일 무료체험!

[머니원]얼마나 오를 종목인지 여기서 검색해보고 매수해도 늦지 않습니다.

[머니투데이 핫뉴스]

류시원·아내, 법정 첫만남 '폭로전 양상' "몰카 야동에 아내가?" 놀란 남편, 영상 보니… '폭행혐의' 류시원 심경 "내 아가 사랑해..힘낼게" '화신' 문희준 "부동산 재벌? 갖고 있다보니 집값 올라" "그랜저를 쏘나타보다 싸게 팔라고?"

[book]주식시장의 17가지 미신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부자네]3년간 연4.8% 고정금리 스탁론 독점판매

머니투데이 강경래기자 butter@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