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역량 중심 인재채용 '커리어 투어'

이인준 2013. 8. 21. 11: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기아자동차가 올해 하반기 공채부터 역량 중심 채용 프로그램 '커리어 투어(Kareer Tour)'를 도입한다.기아차는 내달 2~10일 기아차 채용사이트(recruit.kia.co.kr)를 통해 2013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지원서를 접수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아차가 올해 도입한 커리어 투어는 스펙 중심의 인재 평가에서 벗어나 열정, 창의성, 끼 등을 갖춘 지원자를 발굴하기 위한 시도다.

기아차는 올해 대졸 신입과 인턴 채용에서 이력서 등 스펙을 배제하고 자기소개서만으로 선발한다. 인턴 채용은 사용자제작콘텐츠(UCC) 등 다양한 형식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도록 해 형식을 파괴했다.

스카우트-케이(Scout-K) 전형도 신설했다. 자동차 파워 블로거, 자동차 경진대회 입상자 등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많은 인재를 수시 채용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교통사고 유자녀 등 다양한 테마로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하반기 공채에 앞서 내달 3~4일 서울 올림픽 공원 K-아트홀에서 채용설명회 '케이-토크(K-Talk)를 연다. 참가 신청은 22일부터 기아차 펀기아 사이트(fun.kia.com)에서 할 수 있다.한편 커리어 투어(Kareer)는 기아차(KIA) 입사의 모든 과정(Career)을 하나의 여행(Tour)로 표현한 새로운 기아차 채용 프로그램의 이름이다.

ijoin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