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독서지원시스템 또 폭주..학생들 울상

이슈팀 이해진 기자 2013. 8. 18. 15: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슈팀 이해진기자 ]

사진은 부산광역시교육청 로고/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부산독서지원시스템 홈페이지가 또 폭주해 학생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부산독서지원시스템 홈페이지는 18일 오후 1시간 20분쯤부터 접속이 원활하지 않았다. 이로 인해 사이트를 이용해 독후감을 작성하는 부산시 중고등학생들이 불편을 겪었다.

부산 교육청은 방학 중 학생들의 독서 활동 장려를 위해 부산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독후감을 작성해 독서 목록을 관리하도록 하고 있다. 이 때문에 방학 종료 하루 전만 되면 독후감을 작성하려는 학생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홈페이지가 마비되는 것.

부산독서교육종합시스템을 이용하는 중고등학생 누리꾼들은 "개학 즈음 되면 (사이트가) 폭주 하는걸 아는건지 모르는 건지 부산 교육청이 뭐하는지를 모르겠다. 로그인이 안되는데 어떻게 하라고 하는거냐.", "독서지원시스템 부산 벌써 폭주했다", "강제로 하라고 해놓고 사이트가 폭주되면 어떻게 하느냐" 등 불만을 표출했다.

부산 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방학 하루 전날인 오늘 한꺼번에 접속하면서 사이트 서버가 과부하된 것 같다"며 "한 달 전부터 팝업창을 띄워 학생들에게 방학 전 날에는 사이트가 폭주할 수 있으니 미리 독후감을 작성할 것을 공고했다"고 말했다.

부산독서지원시스템은 2003년에 부산 교육청이 독서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개발했다. 2005년 부터 부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활용돼왔으며 현재는 전국 적으로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전국의 독서지원시스템 중 유독 부산독서지원시스템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방학이 끝날 무렵이면 부산독서지원시스템이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다.

'신기해서 난리'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추천주마다 연일 급등! 급등주 문자서비스 3일 무료체험!

[머니원]얼마나 오를 종목인지 여기서 검색해보고 매수해도 늦지 않습니다.

[머니투데이 핫뉴스]

클라라 침대화보, 파격적인 노출에 누리꾼 '민망' 30평 빌라가 전세 2300만원? 입주 1년도 안돼… 美 35년 만에 신종 포유동물 '올링귀토' 발견 '꽃할배' 이순재, 유창한 독일어..서울대 철학과 위엄 '20만원' 공제받고 쫓겨난 세입자…무슨 일이?

[book]2020 부의 전쟁 in Asia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부자네]3년간 연4.8% 고정금리 스탁론 독점판매

머니투데이 이슈팀 이해진기자 gowls1210@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