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독, 정말 약이 될 수 있을까?..'이영돈 PD 논리로 풀다'

2013. 8. 4. 23: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이슈팀] 이영돈 PD가 뱀독이 첨가된 의문의 중증 피부병 치료제 진실을 논리로 풀었다.

4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이영돈PD 논리로 풀다 시즌2'에서는 각종 중증 피부질환을 낫게 한다는 '비방'에 대해 알아본다.

이영돈 PD는 자연에서 얻은 물질로 만들었다는 '비방'으로 버거씨병, 아토피, 화상 등 각종 중증 피부 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궁금증을 풀기 위해 통영으로 간다. 이영돈 PD는 이곳에서 '비방'의 핵심성분이 뱀독이라는 얘기를 듣는다.

뱀독이 약이 될 수 있는지에 의문을 품은 제작진은 뱀독을 각종 질병 치료제로 쓰고 있다는 중국 최대의 뱀 마을을 찾아간다. 뱀독이 각종 제약 산업의 원료물질로 사용된다는 이야기와 '비방'으로 중증 피부병을 치료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시청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osenhot@osen.co.kr

< 사진 > 채널A 제공

내 손안의 모바일 뉴스, 함께하니 더 즐겁다 ☞ OSEN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앨범 바로가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