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용식 유비저균 감염 뒤 사망..국내 첫 사례

김준석 2013. 8. 2. 22: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용식 사망

배우 박용식의 사망원인은 유비저(類鼻疽)균 감염으로 인한 것으로 밝혀졌다.

2일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사망자의 신원을 명시하지 않은 채 "유비저균이 2010년 제4군 법정감염병으로 지정된 이후 감염에 따른 사망 사례가 국내에서 처음 확인됐다"고 밝혔다.

보건당국은 이 환자가 유비저 유행 지역인 캄보디아를 한 달 정도 방문했고, 귀국 후 전신 무력감과 발열, 배뇨 곤란 등의 증상을 호소했다고 전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지난달 29일 유비저 발생을 확인했으며, 병원에서 수행한 실험실 검사결과와 서울특별시에서 실시한 역학조사 결과를 토대로 유비저 감염으로 최종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 환자가 바로 박용식으로 밝혀졌고, 그는 서울 경희대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가 이날 패혈증으로 숨졌다.

유비저균은 코 등 균이 처음 침투한 부위에 농양(고름) 등이 생긴다는 뜻으로, '버크홀데리아 슈도말레이(Burkholderia pseudomallei)'라는 학명의 그람음성 간균으로, 주로 열대지역의 흙이나 물에 널리 퍼져 있다.

호흡이나 피부 등을 통해 일단 옮으면 수 일에서 수년의 잠복기를 거쳐 고름집과 함께 급성 폐·전신 감염, 만성 화농성 감염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

환자 대부분은 결국 중증 폐렴이나 패혈증으로 진행되며, 치사율은 40%에 이른다.

박용식의 사망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사망 소식 너무나 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스포츠조선닷컴 >

A 대학 법학관내 하의 벗은 채 성행위…파장 일파만파

차영, '조용기 손자 내 아들 주장' MBC 아나운서 시절 모습 보니

'FX걸' 주다하, 터질듯한 볼륨…가슴 각선미 파격노출 '대박!'

NS윤지 클럽 공연 포착 '글래머 몸매' 관객 열광

케이트 모스 파격 반라…은밀한 부위 작은 보석으로만 '민망'

테일러메이드 정품 아이언세트 "40만원대" 50세트 한정~

국내 최고급 사양의 24형 LED TV 한정 '특가' 런칭!

가수 김현중, '섹시 마린 보이' 화보 공개~

하루에 "3분" 운동으로 헬스장에서 2시간의 효과를~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