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낮춘 '레드불 슈가프리'

심희정기자 2013. 7. 28. 15: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드불이 국내 시판 에너지 드링크 중 처음으로 칼로리를 크게 낮춘 무설탕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 슈가프리'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레드불 슈가프리는 운동과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을 겨냥해 칼로리를 대폭 낮춘 무설탕 에너지 드링크이다. 최상의 알프스 워터를 사용하는 레드불 오리지널 음료의 기능과 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열량은 250ml 한 캔에 7.5kcal에 불과하다. 250ml 기준 콜라 112kcl, 사이다 110kcal, 비타민 워터 44kcal 보다 낮다.

레드불 슈가프리는 신체의 건강한 에너지를 높여 땀 흘리는 열정을 즐기고 건강하게 날씬한 몸매를 가꾸는 젊은 층들을 위해 출시됐다. 특히 기존 오리지널 레드불과 동일한 효과와 맛ㆍ향을 그대로 지녀 에너지가 필요한데 열량이 높아 섭취를 꺼렸던 소비자와 운동과 몸매 관리에 신경 쓰는 젊은 여성들에게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레드불 슈가프리는 2005년 미국과 오스트리아, 영국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출시 첫 해에 전세계 매출 2억4,1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심희정기자 yvette@sed.co.kr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