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잘 물리는 체질 '나만 물리는 이유 있었네'

뉴스엔 2013. 7. 28. 09: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기 잘 물리는 체질에 대한 연구 결과가 공개됐다.

최근 미국 플로리다 대학 연구팀은 모기에 잘 물리는 체질은 분명 존재한다고 밝혔다.

이 연구를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제리 버틀러 박사는 모기 잘 물리는 체질의 경우'유전적인 요인'과 관계가 있다고 설명했다.

버틀러 박사에 따르면 모기가 좋아하는 체질은 10명 당 1명 꼴로 존재하며 피부에 스테로이드와 콜레스테롤이 많은 사람이 모기에 잘 물리며, 이런 체질은 유전적 요인이 85%를 차지한다.

또 상대적으로 더 많은 양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어른과 임산부가 아이보다 모기에 많이 물린다고 밝혔다.

모기 잘 물리는 체질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모기 잘 물리는 체질 정말 존재했다니", "모기 잘 물리는 체질, 이산화탄소가 문제네", "모기 잘 물리는 체질, 혈액형과는 관계없구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관련보도 캡처)

[뉴스엔 배재련 기자]

배재련 bjy02@

'너무야해' 인기TV쇼 누드포스터 강제철거 '알몸남녀 자극포즈' 남편 거세한 아내, 침대묶고 식칼로 성기절단 '잘라낸 부위를..헉' '댄싱9' 낸시랭 공연중 탈의, 모자이크 처리가 악마의편집 '무한도전' 정형돈, 여민정 노출사고 패러디 "대놓고.." 성재기 방조논란, 당시 상황은? "성명 발표할줄 알았더니 투신"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