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부산서 '조선기자재 해외진출 전략 설명회' 개최

부산 2013. 7. 24. 13: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부산=윤일선기자]'조선·해양기자재 분야 해외진출 전략 설명회'가 25일 오후 2시부터 부산 강서구 송정동 부산·울산중소기업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부산·울산중소기업청(청장 최철안)과 중소조선연구원, (재)한국조선해양기자재 연구원, 부산조선기자재공업협동조합,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최근 STX 그룹의 유동성 악화와 엔저 등 국내·외 경제 불황으로 위기에 봉착한 조선·해양기자재업체의 국외 판로 개척 지원이 목적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우선 중소조선연구원 심상목 본부장이 나서 조선해양산업의 창조경제, 조선해양산업 현황, 조선해양산업 신시장 창출 정책방향 등 전망과 해외진출 방안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또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갖추고도 해외시장개척과 수출에 필요한 각종 선급 인증 획득 및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인증 지원 정책을 안내한다.

여기에는 한국선급의 최종열 팀장이 '국제협약에 따른 선박기자재 인증 및 검사제도'에 대해 설명하고 뒤이어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고는 있는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을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의 최진호 수석연구원이 알려준다.

중기청 김진한 팀장은 "중소기업청은 올해 해외규격 인증지원을 위해 기존 사업비 106여억 원에 추가경정예산 100억 원을 더해 모두 206억 7000만 원을 투입한다"고 설명하고 "조선산업, 해양산업, 레저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이 더 많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추천주마다 연일 급등! 급등주 문자서비스 3일 무료체험!

[머니원] 프리미엄리포트! 손실나면 100% 환불!

[머니투데이 핫뉴스]서경석, 가족 사진 최초공개 '진짜 딸바보' '안녕' 겁쟁이 누나 둔 男.."샤워할 때도 기다린다" 해운대 젊은이들, 여관대신 찜질방 찾은 이유는? 술자리에서 들은 비리로 3100만원 생긴 사연은 최초목격자 "故김종학PD, 이틀만 묵겠다더니"

[book]부의 독점은 어떻게 무너지는가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머니투데이 부산=윤일선기자 news8282@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