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정보산업진흥원,스마트 앱 창작터 워크숍 개최

박승봉 기자 2013. 7. 18. 14: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수 창업팀 발굴을 위한 사업계획서 발표 등

[머니투데이 박승봉기자][우수 창업팀 발굴을 위한 사업계획서 발표 등]

사진제공=인천정보산업진흥원

인천정보산업진흥원(원장 조성갑)은 7월 16일부터 17일까지 앱 개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유관기관 담당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앱 창작터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지난 5월부터 앱 개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시작된 '스마트 앱 창작터' 정규교육 수강생의 기업가 정신 고취를 위한 특강과 팀별 사업계획서 발표 및 강평 등 창업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렸다.

사진제공=인천정보산업진흥원

특강은 권희춘 한국IT융합산업진흥원 부원장의 "스마트 모바일의 미래와 SNS"와 김대엽 창업코치의 "Business Model Generation"을 주제로 진행됐다.

창업팀별 사업계획서 프리젠테이션 행사에서는 교육, 관광, 게임, 등 다양한 분야 18개팀이 참가하여 사업화 아이템을 발표하고 심사위원 강평의 시간을 가졌다.

진흥원 관계자는 "워크숍은 교육에서 사업화자금까지 연계 지원하는 스마트 앱 창작터 운영사업의 교육을 마무리하고, 오는 8월 창업진흥원에서 개최될 예정인 우수 창업팀 선발 평가를 준비하기 위해서 개최된 것으로, 진흥원은 참가팀들이 우수 창업팀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사업계획서 작성, PT발표, 앱 개발 프로그래밍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멘토링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 5월부터 7월 19일까지 7주간 스마트 앱 창작터 운영사업을 통해 앱 개발 및 창업교육을 진행했다. 앞으로는 8월 초 창업진흥원의 최종평가를 통해서 선정된 사업화자금 지원대상 우수 창업팀을 대상으로 자금지원에서 멘토링까지 성공창업을 위한 직·간접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전기차 테마 또 적중! 100% 수익을 노린다면?

[머니원] 업계최초! 손실나면 100% 환불!

[머니투데이 핫뉴스]

하유미 "홍콩 재력가 남편과 별거중..두달에 한번 만나" 지현우, 일반병사 새삼 화제.."유인나 남친 멋져!" 40대 강남부자, 4년전 30년된 2층건물 샀더니… '라스' 박재범, 이상형 보라에게 상처 받은 사연 '폴더형 스마트폰'나온다…'갤럭시폴더' 8월 출시

[book]부의 독점은 어떻게 무너지는가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머니투데이 박승봉기자 sbp72@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