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잭스, LGD에 애플향 실버페이스트 공급

2013. 7. 15. 13: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웅서기자] 디스플레이용 케미칼 및 인쇄전자 제조업체 이그잭스(대표 조근호)는 애플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실버페이스트를 LG디스플레이에 공급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실버페이스트(Ag-Bar Paste)는 IPS 패널에서 외부로부터 발생하는 정전기를 제거, IPS패널의 오작동을 방지해주는 핵심소재다. 이그잭스는 자체 개발한 전자잉크 기술을 적용해 단락회로의 수리∙회로 연결시 납땜의 번거로움이 없고 그라운딩 처리가 간편하게 했다.

이그잭스는 국산화를 목표로 실버페이스트를 개발해 지난 2011년부터 LG디스플레이의 고해상도 광시야각(AH-IPS)패널용으로 공급 중이다.

이번에 LG디스플레이에 공급하는 실버페이스트는 애플 아이폰5 모델의 IPS 패널에 적용된다. 이그잭스는 지난 2012년 8월부터 아이폰5 모델을 타깃으로 기술개발을 진행해 왔다.

이그잭스는 지난해 초부터는 중국 BOE 성도공장과 허페이공장에도 스마트폰, 태블릿PC용으로 실버페이스트를 납품하고 있다. 올 하반기부터는 BOE 8.5G라인과 베이징 공장에 양산 적용할 예정이다.한편, 이그잭스는 지난해 말부터 LG디스플레이에 공급했던 옥사이드 TFT용 공정케미칼 식각액 BOE를 이달 본격 양산에 들어갔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