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케이, 단기 개선 어려워-신한

박경담 기자 2013. 6. 28. 09: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경담기자]신한금융투자는 28일 티씨케이에 대해 태양광 업황 부진으로 단기적인 개선이 어려울 것이라며 목표주가 8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티씨케이는 반도체, 태양광, LED산업에 필수적인 고순도 흑연소재를 공급하는 독과점 업체다.

하준두 연구원은 "태양광 산업이 전반적으로 늪에 빠지자 2011년까지 매출의 40%를 차지했던 태양광용 소재의 매출이 실종됐다"며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33%이상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대 고객사였던 넥솔론과 웅진에너지향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해 올해 태양광의 매출 비중은 20%도 못 미칠 것"이라며 "이에 따라 티씨케이의 전체 매출도 전년대비 20%가량 감소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하준두 연구원은 "다만 LED부문이 올해 하반기부터 삼성그룹외에 매출처를 다양화할 예정"이라며 "태양광 업황 부진으로 단기 투자는 주의가 필요하지만 중장기 투자는 유효하다"고 말했다.

코스닥 급반등 임박! 지금 매수할 종목 무료 추천

[머니원] 시장을 주도할 스몰캡 종목 전격공개

[머니투데이 핫뉴스]고민정 아나 "남편 희귀병 '강직성 척추염' 투병중" 백지영, 오늘 유산..정석원, 슬픔속 아내 곁지켜 베트남 20대女 "월급 29만원 삼성 취직 후..." '8세차' 로이킴·박수진측, 열애설에 "처음들어..확인중" 백지영 유산, 정석원 "아내 곁 지킨다…28일 촬영 복귀"

[book]갑과 을의 나라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머니투데이 박경담기자 damdam@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