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윙, 반도체 이어 디스플레이로 장비영역 확대

강경래 기자 2013. 6. 17. 12: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억 들여 이엔씨테크 지분 78.95% 인수..사실상 첫 M&A

[머니투데이 강경래기자][30억 들여 이엔씨테크 지분 78.95% 인수…사실상 첫 M & A]

반도체장비회사 테크윙이 인수합병(M & A)을 통해 디스플레이장비 분야로 영역을 확대한다.

테크윙은 총 30억원을 들여 이엔씨테크놀로지(이하 이엔씨테크) 지분 46만1540주를 확보했다고 17일 공시했다. 테크윙의 이엔씨테크 지분율은 78.95%로 최대주주에 올랐다.

테크윙은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비롯해 구주 일부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엔씨테크 지분을 확보했다. 테크윙이 올해 1분기 말 기준 자회사를 포함한 계열사가 단 한곳도 없는 점을 감안할 때, 이번 인수 건은 테크윙이 진행한 사실상 첫 M & A다.

테크윙은 그동안 반도체 검사장비 일종인 핸들러 사업에 집중해왔다. 이 장비는 모든 제조공정을 마친 반도체를 주검사장비(메인테스터)로 이송하고 분류하는 기능을 한다.

테크윙은 메모리반도체 핸들러 분야에서 2011년 일본 어드반테스트를 제치고 전 세계 시장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어 메모리반도체보다 시장이 큰 비메모리반도체 핸들러 분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테크윙은 반도체 핸들러 외에 회사가 추가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디스플레이장비 등을 생산하는 이엔씨테크를 인수한 것으로 풀이된다. 경기 수원 영통에 본사를 둔 이엔씨테크는 액정표시장치(LCD)를 비롯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디스플레이장비 분야에 주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테크윙의 반도체 핸들러

주식으로 1억 버는데 걸리는 시간은?

[머니원] 하반기 시장을 리딩할 특급 중소형주는?

[머니투데이 핫뉴스]

이범수 아내, 'SNL' 객석 포착..빛나는 미모 익산경찰서,'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이후 게시판 폭주 SUV 중고차 인기, 모하비·베라크루즈 가격은? '일 잘하는' 7년차 과장, 휴가 내러 갔다가… 에어컨 틀었다가 月25만원! '요금 폭탄' 피하려면…

[book]갑과 을의 나라

[이벤트]기업 연봉정보 무료로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머니투데이 강경래기자 butter@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