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푸드>CJ프레시웨이 추천 힐링 레시피-모듬 콩강정

기자 2013. 6. 5. 14: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힐링레시피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보고인 '콩'으로 만든 강정이다. 평소 콩이 좋은 것은 알지만, 자주 먹기가 그리 쉽지는 않을 것이다. 그래서 여성을 위한 건강 간식으로 '콩강정'을 제안한다. 콩 종류도 다양하게 만들면 건강에 더 좋다. 분량만큼 만들었다가 입이 궁금할 때 하루에 한, 두 개씩 먹어보자. 콩에 풍부한 섬유소로 인해 평소에 변비가 있다면 이것도 해소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간식이다. 체중 증가가 걱정이 되면, 다른 간식은 일절 먹지 않도록 하자.

김형미 연세 세브란스 영양팀장은 "갱년기 극복을 위해 에스트로겐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며 "평소에도 체내에서 에스트로겐이 잘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적당한 운동과 야외활동을 통해 비타민 D를 많이 흡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재료>

검은콩 2컵, 노란콩 2컵, 설탕 1컵, 물엿 2분의 1컵, 포도씨유 1큰술

<만드는법>

1. 콩은 씻어서 물기를 말려 마른팬에 볶아준다.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설탕과 물엿을 2대 1의 비율로 넣어 약한 불에 젖지 말고 끓여준다.

3. 설탕이 모두 녹고 보글보글 끓으면 볶은콩을 넣고 섞어준다.

4. 쟁반에 종이호일을 깔고 먹기 좋은 크기로 모양을 잡아준다.

5. 서늘한 곳에서 2∼3시간 굳혀준다.

메뉴감수 = 김형미 연세 세브란스

영양팀장 셰프 = 윤미현

푸드스타일리스트 = 김혜경

사진 = 김호웅 기자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02)3701-5555/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