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하이메탈, 유엠티 인수 "전자소재 강화"

김지훈 기자 2013. 6. 3. 14: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보)325억 들여 유엠티 지분 70% 인수

[머니투데이 김지훈기자][(상보)325억 들여 유엠티 지분 70% 인수]

전자재료업체 덕산하이메탈이 유엠티를 인수, 사업다각화에 나섰다.

3일 덕산하이메탈은 반도체 소재업체 유엠티의 최대주주 황두순 및 특수관계인 양승화가 보유한 지분 등 21만7420주(지분율 70%)를 325억원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유엠티는 반도체 기판 위에 필요한 막을 입히는 증착공정에 쓰이는 소재인 'HCDS'(Hexchloro disilane, 절연막)를 제조한다. 이 회사는 2010년부터 HCDS를 생산해 국내 반도체 대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107억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3억원과 20억원을 기록했다.

덕산하이메탈은 반도체 칩과 기판을 연결하는 소재인 '솔더볼'을 비롯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 받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유기재료 등을 생산하고 있다. 덕산하이메탈은 이번 유엠티 인수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 전자소재 분야에서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덕산하이메탈 관계자는 "두 회사가 생산하는 제품이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국내 유수 반도체 대기업들과 거래관계를 유지하고 있어 마케팅 등에서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전자소재 분야에서 사업을 다각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덕산하이메탈 주가는 이날 오후 1시 20분 기준(2만5800원)으로 연초(1월 2일 종가 2만2050원) 대비 17% 정도 상승했다.

주식으로 1억 버는데 걸리는 시간은?

[머니원] 하반기 시장을 리딩할 특급 중소형주는?

[머니투데이 핫뉴스]'가족사 구설' 장윤정, 도경완에 손키스 애정과시 정석원·백지영 결혼 ★총출동…고소영 '민폐'하객 3주째 잠적 윤창중 근황? "치킨 배달 시켜" '롤' 잠든 사이, 경쟁 게임사들 재미 좀 봤다고? 소비자들의 최고 관심 중고차는, BMW 520d?

[book]에릭 슈미트 새로운 디지털 시대

[이벤트]기업 연봉정보 무료로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머니투데이 김지훈기자 lhshy@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