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 주가 반등은 소비 회복에 달렸다 -한투

최경민 기자 2013. 5. 30. 08: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경민기자]한국투자증권은 30일 LG패션에 대해 주가의 반등은 소비 회복에 달려있다며 목표주가 4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나은채 연구원은 "내수 패션 업체 중 재고 자산 부담에서 가장 빠르게 벗어나고 있고 구조 조정을 완료해 업황회복 시 영업 레버리지가 클 것"이라며 "연결 자회사 손실도 현실화돼 악재도 대부분 반영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하반기부터 완만한 생산 확대와 정상가판매율 상승, 재고평가손실 축소로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나 연구원은 "국내총생산(GDP) 의류 소비 지출 증가율이 2011년 4분기부터 5분기 연속 민간소비지출 증가율을 하회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기저 효과, 대기 수요, 그리고 금리 인하와 대규모 추경 등 적극적인 내수 부양책으로 인해 의류 소비가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반면 4~5월 현재까지 의미 있는 의류 소비 회복은 가시화되지 않아 2분기 실적 가시성이 낮다"며 "최근 가처분소득 증가세 둔화와 의류비 지출 기대지수도 아직 중립선 이하라는 점을 고려할 때 업황 회복과 이로 인한 실적 개선 가시화는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주식으로 1억 버는데 걸리는 시간은?

[머니원]하반기 투자전략과 유망주는?

[머니투데이 핫뉴스]캔디스 스와네포엘, 과감한 마이크로 비키니 '화끈' '음주운전 자수' 유세윤 측 "대리기사 불렀는데…" 캔디스 스와네포엘 비키니, "명품 몸매란 이런 것" 캔디스 스와네포엘, 그림 같은 몸매 '환상적' 故 최진실 딸, 인터넷 개인방송 진행 '악플 걱정'

[book]에릭 슈미트 새로운 디지털 시대

[이벤트]기업 연봉정보 무료로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머니투데이 최경민기자 brow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