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소식> 예스24 중고도서 바자회

2013. 5. 29. 12: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황윤정 기자 = ▲예스24는 다음 달 1-2일 일산 웨스턴 돔 광장에서 중고도서 바자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예스24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고양시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돕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예스24는 중고샵 판매도서 2천여 권을 최대 9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할 예정이다.

개그맨 김인석, 김지혜, 박휘순, 박나래, 윤성호, 장도연 등은 도서 판매 자원봉사원으로 나선다.

▲한국학술출판협회는 30일 프레스센터에서 '학술출판의 새로운 모색 : 대안은 전자책인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용준 대진대 교수는 '학술출판의 새로운 모색', 홍성태 상지대 교수는 '학문출판의 중요성'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대학도서관의 전자책 서비스 현황'(정진한) '미국 도서관의 전자책 활용과 한국학 전자책 서비스 현황'(구미리) '한국 전자책 시장 현황'(신경렬) 등의 발표가 이뤄진다.

▲조아라 작가의 그림책 '로켓보이'(한솔수북)와 이수지 작가의 그림책 '파도야 놀자'(비룡소)가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소리 없는 책/람페두사 프로젝트'의 어너리스트(Honour List)에 선정됐다고 한솔수북이 밝혔다.

'소리 없는 책/람페두사 프로젝트'는 IBBY 이탈리아 지부가 람페두사 섬 어린이를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로, 다양한 문화권에서 모인 이 지역 아이들이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책 속에서 함께 만날 수 있기를 바라며 전 세계의 글자 없는 그림책들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인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책들은 다음 달부터 로마에서 전시된다.

yunzhen@yna.co.kr

시간제 전문직 공무원 채용 이르면 내년 대폭 확대
김혜수 "미스김의 에너지에 신나게 연기했죠"
<위조파문 원전, 정비 6개월 걸리면 피해액 2조 넘어>
장하나, KLPGA 투어 2연승 도전…강자 입지 굳힌다
경남도, 오전 10시 진주의료원 폐업 발표(2보)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인터랙티브뉴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