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네이버, 지역별 가볼만한 곳 검색 선보여

김세형 2013. 5. 23. 16: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이 운영하는 네이버는 모바일검색창에 많이 입력되는 질의어 가운데 하나인 '가볼만한 곳' 키워드군(群)에 대해 차별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키로 했다.

하루에 발생하는 3억개 이상의 검색 질의어를 면밀히분석한 결과, '가볼만한 곳'에 대한 검색어 입력이 PC 대비 모바일에서 세 배 가량 높게 나타남에 따라 모바일 이용자의 검색 편의성을 높이고자 해당 키워드에 대해서는최적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네이버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네이버 검색에 반영된 DB 가운데여행 정보를 담고 있는 약 4억 건의 문서를 그 분석 대상으로 삼았다. 이용자들의 질의 횟수, 열어본 횟수, 시의성 등의 다양한 변수를 로직화한 결과, 최신의 유용한 명소 정보를추천할 수 있게 됐다.

검색 의도가 비교적 명확한 키워드인 '지역명' + '가볼만한 곳'의 조합어에 대해서는 모바일 검색 결과의 최상단에해당 지역의 명소(名所)를 먼저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시, 군 단위의 전국 150여곳에 대해 적용됐으며, 한 지역에 대해 최대 50개까지의가볼만한 곳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일례로 이용자가 '통영가볼만한곳'이라는 키워드 입력 시 이전에는 통합검색 결과 중 통합웹베스트(블로그, 카페 등의 UGC 콘텐츠모음), 이미지, 동영상 등에서 직접 정보를 찾아야 했으나, 이번 개선으로 '동피랑마을', '통영해저터널', 이순신공원' 등 다양한 명소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추천 받을 수있다. 또한 지도 버튼을 클릭하면 추천된 가볼만한 곳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NHN 관계자는 "모바일 검색 이용자들로부터 이동 중에 원하는 장소를 검색하고 재탐색하는 과정이 번거롭고 복잡하다는요청이 있어 검색 의도가 명확한 키워드에 대해서는 불필요한 검색을 줄여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수 있도록 추천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장윤정이 비수 꽂았다" 어머니·남동생 충격고백

'가슴노출 사고' 미란다커, 물에 흠뻑 젖은 '반라몸매'

김혜수 vs 기네스 펠트로 '벗은듯한 시스루' 초민망

송지효, 뽀얀 속살 드러낸 목욕신 '아찔한 몸매'

미란다 커 '원피스 훌러덩' 가슴 노출 사고 순간 포착

캘러웨이 정품 풀세트 '49만원' 200세트 파격! 한정판매!~

병원 원장들이 말하는 "아토피" 보습크림! '더마겔'

'살인 진드기' 공포 잠재울 "코니맥스!~"

페로몬 샤워젤이 이렇게 대단해...? 10분이면 'OK!'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