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찬란한 꽃과 싱그러운 녹색식물을 활용한 테이블 데코 아이디어

송정림 2013. 5. 21. 09: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 집 식탁을 화사하게 바꿔볼 테이블 데코 아이디어

오색찬란한 꽃과 싱그러운 녹색이 천지에 가득한 계절의 여왕 5월, 우리 집 식탁을 화사하게 바꿔본다.꽃과 녹색식물을 활용한 테이블 데코 아이디어.

Flower Deco

CENTERPIECE식탁 위에 놓는 센터피스는 향이 강하거나 수술이 잘 떨어지는 꽃은 피하는 것이 좋다. 꽃을 꽂을 때 부피가 큰 수국은 그린 후크 등 단단한 소재로 머리를 받치면 꽂기가 수월하다. 화병은 핑크, 옐로, 화이트 등 꽃의 전반적인 컬러와 어울리는 것을 택한다. 1작약, 히아신스, 수국, 라넌큘러스, 피어리스, 헬레루보스, 핀쿠션, 루이스, 유칼리, 벚꽃, 그린 후크를 준비해 다듬는다. 2유칼리와 그린 후크 등의 소재로 기본 틀을 잡는다. 3수국과 작약 등 부피감이 큰 꽃의 위치를 잡아 전체적인 모양을 잡는다. 4라넌큘러스, 피어리스를 높낮이를 달리하며 빈 곳에 꽂는다. 5헬레루보스와 같이 늘어지는 소재를 적절한 위치에 꽂아 자연스러움을 더한다. 6나머지 빈 공간은 벚꽃이나 여러 가지 녹색 잎으로 채워 완성한다.

VASE IDEA 티포트, 머그, 물병 등 주방 식기를 화병으로 활용해보자. 플라워 프린트의 식기는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며, 비비드한 컬러의 식기는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각종 주스병 등을 재활용해 화병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1피어리스, 하노이, 옥스퍼드, 니겔라, 스카비오사, 아네모네, 폴리, 유칼리를 준비해 다듬는다. 2티포트에 폴리와 유칼리로 기본 틀을 잡은 다음 늘어지는 소재인 피어리스를 꽂는다. 3아네모네, 스카비오사 등 부피가 큰 꽂은 아래 쪽으로 배치하여 전체적인 무게감을 준다. 4옥스퍼드나 니겔라 등으로 중간 중간 채우며 모양을 완성한다.

PLATE DECO 디저트나 음료의 색깔에 따라 꽃의 색상을 달리해 선택한다. 또 음식과 닿을 수 있기 때문에 꽃이나 소재의 청결에 신경을 쓴다. 깨끗이 씻은 꽃을 디저트 위에 살짝 꽂아도 좋으며, 식용 꽃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1트리안, 니겔라, 아이비, 벚꽃을 준비해 다듬는다. 2병의 입에 아이비를 감아 매듭 짓고, 줄기를 짧게 자른 트리안을 꽂는다. 3접시에 디저트를 담고 가장자리에 아이비를 길게 펼친 다음, 줄기를 짧게 자른 트리안, 니겔라, 벚꽃을 보기 좋게 올린다.

Plant Deco

CENTERPIECE식탁에 놓기 때문에 음식에 흙이 날려 들어가지 않도록 젖은 이끼를 이용해 흙을 꼼꼼하게 덮는 마무리가 필요하다. 테이블 센터피스는 절화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흙이 많지 않아도 살 수 있는 난 종류는 센터피스로 사용 가능하다. 또 식욕을 방해하는 강한 향의 히아신스, 수선화 등은 피하고, 다육식물이나 생명력이 강한 초화류 등을 사용한다. 꽃의 앞모습과 옆모습을 테이블의 모든 사람이 자연스럽게 볼 수 있도록 꽃의 얼굴을 잡는다. 1파피오페딜룸, 설란, 에그 스톤, 비단이끼를 준비한다. 2아크릴이나 트레이 위에 파피오페딜룸 두 송이를 흙을 털어내고 뿌리가 다치지 않도록 조심해서 자리를 잡는다. 3에그 스톤과 비단이끼를 이용해 식물이 쓰러지지 않도록 고정한다. 4두 송이의 파피오페딜룸 사이의 공간을 이어주듯 설란을 심는다. 5빈 공간을 비단이끼로 꼼꼼하게 덮어 마무리한다.

VACE IDEA 머그나 볼 등도 화분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그중 콜랜더는 배수가 잘돼 적격이다. 우유팩이나 플라스틱 물병 등에 구멍을 내면 화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딸기 모종은 딸기를 맺고 꽃을 피우기 때문에 꽃 못지않은 화려한 센터피스가 될 수 있다. 1딸기 모종과 비단이끼, 에그 스톤을 준비한다. 2딸기 모종의 흙을 적당히 털어내고 콜랜더에 넣는다. 3빈 공간을 비단이끼와 에그 스톤으로 채운다.

PLATE DECO 선이 예쁜 식물의 잎을 함께 장식하면 싱그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아이비, 로즈메리, 민트 등을 주로 이용하며, 엽란처럼 큰 잎은 접시 위에 깔고 그 위에 디저트를 올려도 좋다. 테이블 냅킨에도 꽃을 한 송이 꽂으면 호스트의 센스가 돋보인다. 1깨끗하게 씻은 재스민 잎을 준비한다. 2접시에 디저트를 담고 그 사이에 재스민 잎을 보기 좋게 올린다. 3재스민 잎 한 줄기를 냅킨 홀더에 살짝 꽂는다. 에디터 송정림 | 포토그래퍼 조용기

Copyright © 메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