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내륙 관광열차 예약자 2만명 돌파..

대전 2013. 5. 19. 16: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레일, O-train 패스 1·7일권도 판매 시작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기자][코레일, O-train 패스 1·7일권도 판매 시작]

새로운 개념의 관광열차로 주목받고 있는 중부내륙관광열차 O-train(중부내륙순환열차)과 V-train(백두대간협곡열차)의 예약자가 2만 명을 넘어서는 등 인기가 뜨겁다.

코레일(사장 정창영)은 지난 15일 기준 이들 열차 이용하기 위한 예약자 수가 2만2000명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들 열차는 지난달 12일 상업운행을 시작한지 한 달 만에 2만6000명이 이용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코레일은 이들 열차가 인기를 끌면서 O-train패스 판매도 앞당겼다.

당초 7월부터 판매 예정이었던 O-train패스 1일 권과 7일 권을 지난 4월30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이 패스를 이용하면 따로 표를 끊는 것보다 최고 50% 저렴하게 열차를 탈 수 있다.

O-train과 V-train 뿐만 아니라 중부내륙 순환구간과 연결되는 태백선, 정선선, 충북선, 경북선, 중앙선, 영동선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중부내륙관광벨트가 국민들에게 새로운 힐링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부내륙 지역경제를 부흥시킬 수 있도록 교통, 숙박시설, 먹거리 등의 인프라를 지자체와 협력해 개선 중"이라고 말했다.

[머니원]코스닥 조정은 일시적, 추가적인 반등이 나올 종목

[증권알리미]국내외 증시핫이슈 및 오늘의 승부주!

[머니투데이 핫뉴스]이상민 "백지영 빚보증 서줬지만..난 사악했다" 반성 "아버지가 집 사준다고 좋아했더니…" '실종' 수도검침원, 야산서 숨진 채 발견 [단독]홈플러스, 노무현 희화화 컴퓨터 배경화면 논란 데프콘이 극찬한 '전주 물짜장'에 누리꾼 관심집중

[book]에릭 슈미트 새로운 디지털 시대

[이벤트]기업 연봉정보 무료로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기자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