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평택지역 '소사벌장학회' 설립

김정태 기자 2013. 5. 2. 15: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정태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평택 지역에 '소사벌장학회'를 설립하고 2일 인근 초·중학교에 다니는 사회적 배려대상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사진은 장학증서 전달식 모습. 앞줄 이행섭 비전중학교 교장, 박종곤 LH 평택사업본부장(사진중앙), 박기춘 자란초등학교 교장/사진제공=LH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평택 지역에 '소사벌장학회'를 설립하고 인근 초·중학교에 다니는 사회적 배려대상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2일 밝혔다.

'소사벌장학회'는 LH와 평택소사벌 사업지구 내 주택건설에 참여하고 있는 ㈜목양엔지니어링, ㈜대저건설, 한라건설㈜ 등이 사업지구 소재 학교 재학생 중 사회적 배려대상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위해 올해 초 설립됐다.

이날 열린 장학증서 전달식에는 박종곤 장학회장을 비롯해 건설업체 관계자, 지역 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지구 내 소재한 자란초등학교와 비전중학교의 후원대상 청소년 17명에게 총 500만원의 장학증서가 전달됐다.

초대 장학회장을 맡게 된 박종곤 LH 평택사업본부장은 "소사벌 사업지구 내에 순차적으로 주택이 착공됨에 따라 신규 건설업체의 참여를 권장해 학생들에게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장학회 활동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소사벌장학회는 매년 일정 구좌를 기탁하는 방식으로 장학기금을 마련해 장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과 생필품 후원, 취약한 주거환경 개선, 진로상담 멘토링 등 다양한 참여 위주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평택소사벌 지구는 LH가 2006년부터 택지조성을 시작해 2018년까지 303만2000㎡부지에 1만6000가구의 주택을 건설하게 되며 지난해 8월부터 국민임대주택 3110가구가 입주를 시작했다.

[머니원리포트]코스닥, 5월엔 595까지..유망주는?

[증권알리미]국내외 증시핫이슈 및 오늘의 승부주!

[머니투데이 핫뉴스]

G컵 발레리나 장진화, "샤워도 불끄고.." 기막힌 사연 안녕하세요 농부의 아내 해명, "자작 홍보 아냐" '묘지 있는 산자락' 경매, 서로 사겠다며… 강예빈, 네온컬러 비키니 입었을 뿐이고… 에쿠스, 중국에선 2억! 왜 비싼가 했더니

[book]지금 당장 이 불황을 끝내라!

[이벤트]기업 연봉정보 무료로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머니투데이 김정태기자 dbman7@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