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일대 '동서통합지대' 조성 첫발

세종 2013. 5. 1. 11: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토부, 기본구상 용역 착수

[머니투데이 세종=김지산기자][국토부, 기본구상 용역 착수]

국토교통부는 국민대통합을 위한 지역균형발전의 세부과제의 하나인 섬진강 일대 '동서통합지대 조성'을 위한 기본구상 용역을 착수한다고 1일 밝혔다.

기본구상에서는 '동서통합지대 조성'을 위한 대상지역 등 공간적 범위와 산업, 문화, 인구, 교류현황 등 지역여건 분석을 통한 동서통합지대 조성 추진 시사점을 도출한다. 이를 통해 동서간·남북간 여러 형태의 통합 화합을 위한 다양한 사례를 발굴하고 효과를 분석할 계획이다.

분석이 끝나면 비전과 목표, 전략을 설정하고 향후 미래상을 제시한다. 이후 통합과 상생의 모델이 되는 실현 가능한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동서통합지대 조성에 속도를 내기 위해 지역발전위원회과 전남·경남 및 연구기관과 공동으로 협의회를 구성해 기본구상 수립에 필요한 연구방식, 과제발굴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기본구상 용역을 수행하고 전남·경남도는 공동으로 기본구상에 포함할 과제를 지역 기업들과 학계, 시민단체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공모를 거쳐 6월 말까지 발굴한다.

아이디어 발굴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토연구원 홈페이지 참여마당(www.krihs.re.kr)과 전남발전연구원 홈페이지 열린마당(www.jeri.re.kr), 경남발전연구원 홈페이지 참여마당(www.gndi.re.kr)을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한편 국토부는 동서통합지대 조성과 관련해 진행 중인 섬진강 테마로드 조성사업은 연내에 일부구간 준공 등 가시적 성과를 도출할 계획이다. 또 기본구상이 완료(10월) 되는대로 보고대회를 갖고 2014년부터 본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머니원리포트]코스닥, 5월엔 595까지..유망주는?

[증권알리미]국내외 증시핫이슈 및 오늘의 승부주!

[머니투데이 핫뉴스]김해숙 "빚독촉에 전화벨 노이로제..5년간 시달려" '대마' 다니엘, 혐의 모두인정..비앙카는 '재판불참'(종합) 양현석 딸 공개, 아빠와 붕어빵 스타일…'눈길' SKT도 '망내외·유무선 무제한 요금제' 30대男, 2.6억 전세팔고 1.6억 빚내 집사더니

[book]지금 당장 이 불황을 끝내라!

[이벤트]기업 연봉정보 무료로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머니투데이 세종=김지산기자 sa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