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타 엔터테인먼트', '소비자 직원(?)' 이색 공개 채용

2013. 4. 29. 17: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강희수 기자] 코카-콜라사의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환타'가 소비자 참여폭을 넓히는 방안으로 이른 바 '소비자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이벤트 참여자 모집 형식을 가상의 '환타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일할 직원을 채용하 듯 했다.

'환타'는 지난 26일 환타 엔터테인먼트 컴퍼니 온라인 홈페이지(fantaentertainment.co.kr)를 정식 오픈하고, 4월 26일부터 8월 31일까지 '환타'스틱 아이돌을 함께 육성할 소비자 직원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환타는 그 동안 독특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왔는데 올해는 소비자와 함께 환타스틱한 아이돌을 육성해 데뷔시킨다는 콘셉트의 '환타 아이돌 시즌2'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1차로 지난 3월 이광수를 '환타 엔터테인먼트 컴퍼니'의 대표로 임명하고, 이광수와 함께 '환타스틱'한 아이돌로 활동할 정은지(에이핑크), 니엘(틴탑)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한 바 있다.

2차 프로젝트는 환타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세상에서 가장 신나고 즐거운 회사인 '환타 엔터테인먼트 컴퍼니'를 온라인 상에 설립하고 여기서 일할 직원을 모집하는 것.

이번 소비자 대상 직원 채용은 '스태프 (staff)'와 '스페셜리스트 (specialist)' 2가지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출퇴근 자유, 학벌 타파, 나이성별 무관 등 기존 채용 관행을 깨고 톡톡 튀는 개성과 넘치는 끼를 지닌 소비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도록 했다.

세상에서 가장 신나는 회사를 표방한 '환타 엔터테인먼트 컴퍼니'는 직원 복지 혜택(?)도 풍성하다.

매일 최대 500명씩 총 3만명의 환타 엔터테인먼트 전 직원에게 환타 교환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고, 미션을 수행 한 300여명에게 아이패드 미니(16GB)와 고급 PC, 5000원 상당의 KFC 쿠폰을 선물한다. 월별 출석 우수자 50명을 선발해 보너스로 교통카드(7000원 상당)도 준다.

스페셜리스트의 경우 전 직원 투표를 통해 각 분야별 5명씩 최고의 직원 15명을 선발, 환타스틱한 아이돌 뮤직비디오 제작 참여 기회를 주고,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 아이패드 미니(16GB)와 고급 PC를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코카-콜라사 측은 "소비자가 자신의 능력과 끼를 발산해 아이돌 스타를 함께 만들어나가는 콘셉트로 '환타' 고유의 즐겁고 신나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며, "SNS 채널을 기반으로 온라인,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고 '아이돌 스타를 함께 만들어가는 직원'이라는 콘셉트로 여타 다른 브랜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이색 재미가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직접 나서 육성하는 환타 엔터테인먼트사의 환타스틱한 아이돌 그룹은 오는 6월 유튜브와 아프리카 TV를 통해 뮤직비디오를 발표하며 정식 데뷔할 예정이다.

100c@osen.co.kr

내 손안의 모바일 뉴스, 함께하니 더 즐겁다 ☞ OSEN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앨범 바로가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