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중국어 학습 수요 반영 모바일 '중국어단어장' 출시

김세형 2013. 4. 26. 13: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네이버 사전에 해가 다르게 늘어나는 중국어에 대한 학습 수요를 반영해 학습에 최적화된 기능을 담은 모바일 '중국어단어장'을 출시했다.

중국어단어장은 기존 PC에서 선보인 내 단어장,

국제 공인 중국어능력평가시험인 新HSK와 BCT 시험용 단어를 담은 HSK단어, BCT단어와 상황별 중국어 회화를 담은 기본회화로 구성됐다.

중국어단어장은 시험을 준비하는 이용자를 위해 新HSK(중국한어수평고시) 1~6급의 각 급수별 단어와 BCT(비지니스중국어시험)용 단어들을 생활어휘와 실무어휘로 구분하여 단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이어듣기' 기능을 통해 단어들의 원어 발음과 뜻을 연이어 들는 것이 가능하다. 또 '외우기' 기능을 통해 한자 획순을 확인하고 한자를 써볼 수 있어 단어를 쉽게 외울 수 있다.

단순 학습을 넘어 게임을 통한 흥미요소를 더한 것은 중국어단어장 뿐만 아니라 '퀴즈' 기능을 통해 신HSK의 시험유형과 유사하게 단어의 뜻이나 병음을 맞추고, 단어를 조합해 문장을 만드는 퀴즈 등 5가지 유형의 퀴즈를 접할 수 있다.

이밖에 생소한 중국어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동물, 패션, 음식 등 17개 주제 분류에 해당하는 단어 540개를 이미지와 함께 제공하는 '이미지 단어장'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지속적인 품질개선 계획을 기획하고 있다.

김종환 네이버 사전 & 백과DB실 실장은 "지난해 출시한 영단어장이 학습자들에게 크게 호응을 받아 단어장 서비스를 다양한 언어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중국어 모바일 사전이 작년 대비 페이지뷰 2배 이상을 기록하는 등 중국어 학습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해 중국어단어장을 먼저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글래머 클라라, 깜찍 헤어에 '가슴 노출' 대체 왜?

기네스 펠트로 '속옷 어디에…' 엉덩이 드러낸 파격 시스루

아유미, 섹시얼짱 간호사 변신 '가슴선 내놓고…'

오초희 '박재범 19금 베드신'에 '비키니 몸매' 화제

"성관계 알리겠다" 협박해 미성년자 계속 성폭행

어린이 교육 향상을 위한 1위 기업들의 최저가 기획전!

병원 원장들이 말하는 "아토피" 보습크림! '더마겔'

캘러웨이 정품 풀세트 '49만원' 200세트 파격! 한정판매!~

페로몬 샤워젤이 이렇게 대단해...? 10분이면 'OK!'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