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바이오톡스텍, 화평법 통과 수혜주 기대감 '강세'

김성은 기자 2013. 4. 25. 09: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성은기자]비임상 CRO(계약연구기관) 업체 바이오톡스텍이 화평법(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 통과시 최대 수혜주가 될 것이라는 증권가 기대감에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바이오톡스텍은 안전성평가연구사업, 유효성평가연구사업, 약물대사분석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다.

25일 오전 9시 5분 현재 바이오톡스텍은 전날보다 570원(6.51%)오른 9330원에 거래중이다.

김미현 동양증권 연구원은 "화평법이 임시 국회 통과시 60일 이내 공포되고 2년 유예기간을 거쳐 2015년 하반기 이후 시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며 "화평법 시행시 1톤 이상 제조, 수입되는 기존 및 신규 화학물질에 대한 독성(유해성, 위해성) 시험을 실시해야 하므로 이로 인해 8 년 동안 5000억~2조원 규모의 독성시험 시장이 창출될 것이며 올해 4분기부터 바이톡스텍의 수주가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알음 하이투자 연구원은 또 "법안이 2015년 본격 시행됨에 따라 바이오톡스텍의 2014년 예상 매출액 증가 수준은 약 100억원 수준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머니원리포트]4월 넷째주 유망 스몰캡 종목

[증권알리미]국내외 증시핫이슈 및 오늘의 승부주!

[머니투데이 핫뉴스]고두림, 교복셀카 "단추 잠그기 너무 힘들어" 美 '테러범 형제' 만든건 엄마? 드러난 가정사 2PM측 "도쿄돔 공연사진논란 사과, 관객수는 맞다" '올해만 몇 쌍이야?' 조인성·김민희, ★커플 합류 전주 공장폭발, 누리꾼 제보로 심각성 알려

[book]지나고 나서야 알게 되는 것들

[이벤트]기업 연봉정보 무료로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머니투데이 김성은기자 gttsw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