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웰빙레시피 경연대회..50명 참가 경쟁

2013. 4. 24. 19: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축산과학원 개최..1명 대상·4명 최우수상 등

국립축산과학원 개최…1명 대상·4명 최우수상 등

(수원=연합뉴스) 이영주 기자 =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이 24일 오후 돼지고기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한 '한돈 가족사랑 웰빙 가정요리 대회'에 일반인 50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날 대회결과 '돼지고기 연근 스테이크'를 선보인 이보영씨가 대상과 상금 100만원을 거머쥐었으며, '깻잎이불 덮은 앞다리살'의 조서형, '방울토마토와 금귤 미트볼'의 민병순, '돈 갤러리'의 허음전, '돼지고기 롤 김밥'을 만든 배수옥 등 4명이 취우수상과 상금 50만원씩을 받았다.

대상자 이보영씨의 스테이크 요리는 다진 돼지고기를 아삭한 연근 구멍에 채워 넣고 굽는 요리로 자칫 퍽퍽할 수 있는 돼지고기 요리의 식감과 영양 두가지 면을 모두 잡았다.

최우수작품인 '방울토마토와 금귤 미트볼'은 양념한 돼지 앞다리 살을 한 입 크기로 만들어 오븐에 구운 뒤 방울토마토·금귤과 곁들어 먹을 수 있게 해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이날 서울 양재동 농협 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열린 대회는 국립축산과학원이 주관하고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농협중앙회가 주최했으며, 참가자들은 돼지고기 고단백·저지방 부위를 주로 활용해 저마다 레시피를 공개했다.

고단백·저지방인 앞·뒷다리 살과 등심은 100g당 지방과 단백질 함량이 삼겹살의 절반 이하 수준이다. 100g당 열량도 상대적으로 낮을 뿐 아니라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과 무기질의 영양소가 함유돼 건강식단에 제격이다.

대회에서 소개한 레시피는 20여 종의 전문가 레시피와 함께 '한돈 가족사랑(愛) 최고의 가정요리' 책자로 발간될 예정이다.

또 국립축산과학원 홈페이지(www.nias.go.kr)와 한돈닷컴(www.han-don.com) 등 인터넷 사이트에도 게재, 집에서 누구나 쉽게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

young86@yna.co.kr

'정년 60세' 민간기업 직원에겐 '그림의 떡'
에이핑크 홍유경 그룹 탈퇴..학업 전념
<"멧돼지 때문에"..고흥에 '콘크리트묘' 등장>
'복서 배우' 이시영, 여자 복싱 태극마크 획득(종합)
<아베의 '망언', 동북아 외교구도에 파장>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