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약품, 한독테바 사장에 홍유석 씨 영입

박성필 기자 2013. 4. 12. 17: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성필기자]한독약품이 지난 2월 설립한 한독테바의 신임사장에 한국릴리 출신의 홍유석 사장(사진)이 선임됐다.

홍유석 사장은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니아대학 와튼스쿨에서 MBA를 수료했다.

1992년 일라이 릴리에 입사해 미국 본사에서 파이낸셜 애널리스트로 활동하다 1995년 한국으로 돌아와 신제품 마케팅, 영업 마케팅 총괄 상무 등을 거쳤다.

2003년에는 미국 본사에서 골다공증 치료제의 전 세계 마케팅을 총괄했다. 2007년 한국릴리 사장에 취임한 홍유석 사장은 2008년 다시 미국 본사로 발령받아 한국, 중국, 인도, 브라질, 러시아 등 신흥시장 마케팅 전략을 총괄하는 책임자로 일했다.

한독테바는 홍유석 사장 선임을 시작으로 4월내 주요 보직 채용을 마무리하고 9월 정식 출범한다. 한독테바는 올해 CNS와 항암제 관련 제품 8개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작 크린스키 한독테바 대표이사는 "홍유석 사장을 한독테바에 영입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한국 환자들에게 고품질의 의약품을 적정한 가격에 도입하려는 한독테바의 목표를 실현시킬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김영진 한독약품 회장은 "홍유석 사장은 릴리 본사와 한국에서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였다"며 "글로벌 리더십 역량을 통해 한독테바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국내에 우수한 의약품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독테바는 '한독약품'과 이스라엘 다국적 제약사인 '테바 파마슈티컬 인더스트리즈'가 설립한 합작회사다. 합작비율은 테바 51%, 한독약품 49%다.

[머니원리포트]4월 둘째주 유망 스몰캡 종목

[증권알리미]국내외 증시핫이슈 및 오늘의 승부주!

[머니투데이 핫뉴스]

"전쟁 나면… 은행에 맡긴 돈 어쩌지?" 내년 출시 'LF쏘나타', YF처럼 파격디자인? 남자3호 "연봉 8000만원, 6개월 일하고 2달 휴가" '피소'이영애측 "법적대응 고민中" GS건설 어닝쇼크… 증권업계 "신뢰는 없다"

[book]두 명만 모여도 꼭 나오는 경제 질문

[이벤트]기업 연봉정보 무료로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재테크주간지 머니위크 [바로가기]

머니투데이 박성필기자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