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연수원 사이버교육 과정 개편..내달 1일 실시

신수영 기자 2013. 3. 27. 11: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신수영기자] 보험연수원은 기존의 교육과정을 전면 개정한 사이버 교육을 오는 1일부터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개발된 사이버교육 콘텐츠는 보험업계 영업 교육담당 부서장과 실무자 등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교육효과와 편의성을 높였다.

새 프로그램은 전문 아나운서(前 KBS 소속 김현욱 아나운서)를 활용한 방송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동영상 북마킹 기능 등을 적용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재연드라마를 통해 현장감 있는 사례를 보여주고 금융당국 및 업계 전문가 인터뷰 등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담아 호응이 높을 것이란 기대다.

보험연수원은 지난 2011년 5월부터 사이버 교육 형태의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3월 말 현재 사이버 교육을 받은 보험모집종사자는 43만명에 달한다.

보험연수원은 "보험업계 영업보험모집종사자 의무 보수교육제도 도입 2년을 맞아 기존의 교육과정을 전면 개정했다"며 "매 2년마다 이수해야 하는 교육인 점을 고려할 때 대부분의 모집종사자가 이미 현행 사이버 보수교육과정을 1회 이상 이수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김현욱 아나운서가 재연드라마로 만들어진 사례를 설명하고 있다.

[스타뉴스 공식 글로벌 버전 애플리케이션]

[증권알리미]국내외 증시핫이슈 및 오늘의 승부주!

[머니원리포트]주간 경제지표를 통해 살펴본 한주간 투자전략(3월25일~29일)

[머니투데이 핫뉴스]

[단독] 0~2세 양육비 '첫달 미지급' 항의 빗발 '다크나이트' 대박후 그 많은 돈을… "실망" '부잣집 아들' 결혼비용 4.2억, 딸 보낼땐... '한강신도시 투자' 쫓아다니며 말린 그, 4년후… 英 17세 천재, 야후에 앱 팔아 300억 대박

[book]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이벤트]기업 연봉정보 무료로 검색하세요~!

머니투데이 신수영기자 imlac@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