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태양초 100% '청정원 태양초 고추장' 출시

김날해 기자 2013. 3. 19. 10:0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상이 100% 태양초를 사용해 만든 '청정원 태양초 고추장'을 출시했다.

업소용 대용량으로 출시한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에서 보다 품질을 향상시킨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터뷰, 블라인드 테스트 등 다양한 조사를 통해 파악한 소비자의 니즈를 철저히 반영해 만든 제품"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특히 고추장의 맛깔스러운 붉은 빛깔과 매운맛을 확실히 살리기 위해 100% 태양초만을 사용했고 함량을 12.9%까지 늘렸다고 설명했다.

이는 청정원 순창 고추장의 기존 대표 제품인 순창 찰고추장이나 타사 제품 보다 높은 함량이다.

또 우리 장류 전통의 깊은 맛을 구현하기 위해 항아리 원리의 발효숙성 공법을 이용했다.

청정원 태양초 고추장 담당 조중일 과장은 "고추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가장 부합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의 소비자 조사를 진행했다"며 "그 결과 요리에서 고추장의 역할을 가장 잘 살려줄 수 있도록 매운맛과 빛깔, 그리고 재료와의 조화력에 중점을 둔 제품을 완성하여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청정원 태양초 고추장'은 3kg과 14kg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 되었으며, 제품 가격은 각 2만원 대, 5만원 대다.

( www.SBSCNBC.co.kr )

☞ SBS CNBC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모바일 앱]바로가기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