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 '코미디 연기' 학위 과정 첫 신설

2013. 3. 7. 07: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카고=연합뉴스) 김현 통신원 = 미국 대학이 유명 코미디 극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코미디 연기 학위 과정을 신설, 눈길을 끌고 있다.

미국 최대 규모의 예술전문 사립대학인 시카고 콜럼비아대학은 6일(현지시간) 지역 내 유명 코미디 극단 '세컨드 시티'(The Second City)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올 가을학기부터 문리대 연극학과 내에 '코미디 창작ㆍ연기'(Comedy Writing and Performance) 학사 학위 과정을 개설한다고 발표했다.

'시카고 비즈니스 저널'은 미국에 이와 유사한 학위 프로그램은 서던캘리포니아대학(USC)의 '코미디 창작ㆍ연출'(comedy writing and directing) 과정이 유일하며 연기 쪽에도 무게를 둔 경우는 처음이라고 전했다.

워릭 L. 카터 총장은 "시카고는 즉흥 코미디와 코미디 단막극계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도시다. 코미디 전공을 개설하기에 매우 적합한 특징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프로그램 코디네이터 앤 리베라는 "시카고에 기반을 둔 '세컨드 시티' 등 명성 있는 코미디 극단이나 풍자 전문 매체 '디 어니언'(The Onion) 등과의 연결고리는 학생들에게 큰 장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1959년 설립된 '세컨드 시티'는 빌 머리, 티나 페이, 스티븐 콜버트, 피터 보일 등 미국의 중량급 코미디 배우들을 배출했고 조안 리버스, '블루스 브라더스', 프레드 윌라드, 셸리 롱, 조지 웬트, 유진 리, 줄리아 루이스-드레이퍼스 등이 거쳐갔다.

특히 유명 코미디언 앤디 딕 등은 시카고 콜럼비아대학을 졸업하고 '세컨드 시티'에서 활동했다.

시카고 콜럼비아대학은 정규 학위 과정 신설에 앞서 학생들이 '세컨드 시티'에서 한 학기 동안 '코미디 스터디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해왔다.

이 대학은 최근 한인 2세인 김병우 애리조나주립대 예술대학장을 차기 총장으로 선임, 관심을 끈 바 있다.

chicagorho@yna.co.kr

"北, 동·서해에 선박·항공기 항행금지구역 설정"

박시후, 경찰 휴대전화 제출요구 거부…고소女는 제출

<로드먼, 호텔서 김정은 칭찬하다 퇴출 수모>

'1라운드 탈락' WBC 한국 대표팀 귀국

<차베스 사망> 국제사회 애도…견해차는 여전(종합2보)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