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미래나노텍 주가 하락, 투자자에게는 '기회'

이윤재 기자 2013. 3. 5. 1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증권가 애널리스트, 실적대비 과도한 주가 하락으로 저가매수 추천

[더벨 이윤재기자][증권가 애널리스트, 실적대비 과도한 주가 하락으로 저가매수 추천]

이 기사는 03월04일(18:49)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미래나노텍의 최근 주가 하락에 대해 회사측이 과도한 측면이 있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증권가 애널리스트은 저가 매수의 기회로 삼는 전략이 유효하다는 입장이다.

김철영 미래나노텍 대표는 4일 "대형터치패널 사업을 필두로 신규사업들의 성공적인 시장 선점과 안착을 위한 노력이 진행 중"이라며 "향후 고부가가치 신규 사업군 발굴 및 매출 비중 확대에 전사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이 같이 밝혔다.

미래나노텍은 광학필름, 터치패널 등 디스플레이 부품 소재 전문기업이다. 디스플레이 부품 소재 산업이 불황을 겪고 있지만, 미래나노텍은 턴어라운드의 확신을 가지고 있다.

미래나노텍은 최근 1분기 실적 우려에 대한 시장 전망 영향 등이 주가하락의 원인으로 작용했다. 4일 종가는 1만 600원으로 3개월 전인 12월 4일 종가인 1만 3750원에 비해 23% 가량 하락했다.

김희성 한화증권 연구원은 "미래나노텍은 2분기를 기점으로 대형 터치패널 사업, 신규사업의 매출비중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1분기 실적전망도 디스플레이 시장상황과 동종업체를 고려할 때 나쁘지 않은 수준"이라고 말했다.

진홍국 현대증권 연구원도 "미래나노텍이 추진 중인 메탈메쉬 방식의 대형터치 패널 사업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과 동반성장할 것이라는 지배적"이라며 "미래나노텍은 장기적 관점으로 매수시 유효하며, 현재 주가상태를 저가매수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스타뉴스 공식 글로벌 버전 애플리케이션]

[증권알리미]국내외 증시핫이슈 및 오늘의 승부주!

[머니원]머니원 추천, 3월의 코스닥 유망종목

[머니투데이 핫뉴스]'120만원으로 한달 살기' 1년했더니, 결국.. 김종훈 사퇴, '美 국적포기세' 1000억은… 6000만원짜리 택시를 1300만원에? 개인택시 분노 기아 '프로보' 최초 공개… "근육질 차체" 서울대생 2명, 남의 돈 2년 굴렸더니 '117%'

[book]10년의 선택, 중국에 투자하라

[핫이슈]'멘사' 천재들 뭉쳐 15년 투자했는데... "맙소사"

더벨 이윤재기자 @

<저작권자 ⓒ '프로페셔널 정보 서비스' 더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