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현장 포커스] 경기 원당 '래미안 휴레스트', 평균 36% 할인..3.3㎡당 800만원대

2013. 3. 3. 17: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은 경기 고양시 원당뉴타운에 지은 아파트 '래미안 휴레스트'(조감도)의 조합보유분을 특별 분양한다.

특별분양 대상은 전용면적 117㎡, 132㎡, 151㎡ 주택형이다. 계약금 정액제에다 분양가 할인율이 평균 36%에 달한다. 계약금은 전용 117㎡의 경우 2000만원, 그 이상의 면적은 2500만원이다. 할인율을 적용하면 분양가는 3.3㎡당 800만원대까지 낮아진다.

전용 117㎡의 평균 분양가는 4억원 미만이다. 인근 식사동의 전용 84㎡ 아파트 시세 수준이다. 잔금은 계약 후 5개월 뒤에 낼 수 있다. 특별분양분을 계약하면 외부 창호 시공과 입주 청소까지 무상 지원한다. 선호하는 층과 향을 선택, 즉시 입주할 수 있으며 올 6월까지 계약하면 취득세 감면 혜택도 기대할 수 있다.

고양시에서 래미안 브랜드로 첫 분양된 이 아파트는 지상 12~25층 22개동에 1651가구로 구성된 대단지인 만큼 입주민 공동시설도 대규모다. 단지 내에 20m 길이의 3개 레인을 갖춘 수영장과 유아용 풀이 갖춰져 있다. 12개 타석의 골프 연습장과 핀란드식 사우나, 피트니스룸 등도 마련돼 있다. 조경 녹지율은 40%에 달한다.

단지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인 지하철 3호선 원당역을 이용하면 종로 광화문 시청 등으로 30분대에 진입 가능하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서울 상암동을 잇는 제2자유로가 개통됐고 경의선 복선전철도 이용할 수 있다. 외곽순환도로 고양IC까지는 단지에서 1㎞쯤 떨어져 있다.

단지는 고양시 행정복합뉴타운 예정지와 인접해 있고 주변에는 고양시청 이마트 롯데마트 성사초 고양외고 성사고 등이 자리잡고 있다. 총 단지 동쪽으로는 한양CC와 코리아CC가 가깝다. 한편 '래미안 휴레스트'의 특별분양 대행회사인 MB홀딩스는 한경닷컴과 공동으로 오는 9일 오후 1시 현장에서 분양내용에 대한 설명회를 연다. 참가희망자는 한경닷컴 홈페이지( http://land.hankyung.com/event/130226_raemian/)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02)3277-9816

김호영 한경닷컴 기자 enter@hankyung.com

女교수, 딸에게 '콘돔' 주면서 하는 말이

'아빠 어디가' 출연 한 번에 2억5천만원 횡재

女비서 "사장님 몸종 노릇에…" 눈물 고백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 한국경제 구독신청] [ 온라인 기사구매] [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 성공을 부르는 습관 >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