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 ② 녹음의 생명력을 불어넣을 달콤한 신혼집

주혜선 2013. 2. 25. 15: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웨프뉴스/월간웨딩21 주혜선기자]

식물을 키우는 것이 즐거운 이유는 아마도 정성을 들인 만큼 자라나는 생명의 기운 때문일 것이다. 드이어 긴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고 있다. 만개하는 녹음의 생명력을 집 안으로 들여놓을때! 달콤한 신혼집의 완성, 그 안에서 그려지는 그대와 나의 푸른 일상을 위하여.

Part.3 식물에게 어울리는 자리 찾기

식물에게도 각 특성에 따라 어울리는 자리가 있다. 공간별로 알맞은 식물을 배치하는 인테리어 노하우를 발휘할 때.

침대가 있는 침실, 밤에 공기정화작용을 하는 식물

숙면을 취해야 하는 침실. 밤에도 산소를 배출하는 초록 식물들을 배치한다.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음이온을 방출하여 정신 건강에 좋은 식물이 좋다.

수분을 충분히 머금고 있는 다육 식물은 키우기도 좋고, 침대 옆 협탁에 놓아두면 밤사이 공기 정화 효과를 볼 수 있다. 더욱 편안함 느끼고 싶다면 수경 식물을 놓아두어 가습효과와 심리적 안정감을 주어 숙면을 유도해도 좋을 듯.

추천 식물 선인장, 호접란, 산세베리아, 히아신스, 싱고니움

습기 많은 부엌, 냄새 잡는 식물

부엌은 습기가 많고 요리로 인한 잡냄새가 많은 공간이므로 습기를 흡수하는 식물들이 필수다. 가스레인지나 오븐에서 발생하는 일산화탄소를 잡아주는 식물이 좋고, 부엌 가까이에 허브 컨테이너를 두면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허브는 고온다습에 약하므로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자. 특히 로즈마리와 세이지는 고기와 육류 냄새를 없앨 수 있다. 요리 재료로도 쓰이는 허브류, 고사리류도 도움이 될 것.

추천 식물 타임세이지, 스타키필름, 스킨답서스, 산호수, 보스톤 고사리, 로즈마리, 타임, 오레가노, 민트, 바질, 라벤더, 페퍼민트

TV가 있는 거실, 전자파 잡아주는 식물

TV와 전자제품이 있는 거실에는 잎이 넓어 공기정화 효과가 탁월하고 전자파를 줄이는데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관엽식물이 어울린다. 전자제품에서 나오는 독성을 없애주는 넓은 잎의 식물을 놓아두고, 건조에 강한 식물이 좋다.

추천식물 마지타, 인도 고무나무, 드레 세라

베란다가 있는 거실,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

오랜 시간 머물게 되는 거실은 미세먼지나 분진을 제거해 주고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을 놓아두는 것이 좋다. 외관상으로 도미니 화분보다는 넓은 거실에 어울리는 대형 관엽식물이나 키가 큰 화분을 놓아두는 것이 좋겠다.

떡갈잎 고무나무, 벤자민 고무나무는 거실의 카펫에서 나오는 먼지를 없애주고 아황산, 벤젠, 질소 화합물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추천 식물 알로카시아, 행운목, 야자나무

Part.4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나만의 가드닝 방법

모자이크 타월로 장식하는 남유럽풍 연출 남유럽풍의 밝고 세련된 타일포트. 초보자도 간단히 만들 수 있다. 손으로 직접 만들어서 따스함이 느껴지고 심플한 관엽식물도 아름답게 연출할 수 있다.

재료 테라코타 화분, 모자이크 타일, 즉석 시멘트, 스펀지, 시멘트 시트, 주걱, 본드

1 화분에 타일을 본드로 붙인다. 조금 불규칙하게 붙이는 것이 더 감각적으로 느껴진다.

2 시멘트를 물에 갠다. 종류에 따라 물의양이 다르므로 설명서대로 계량컵을 이용하여 정확한 양을 붓는다.

3 플라스틱 스푼으로 잘 섞는다. 고르게 섞이지 않으면 깔끔하게 굳지 않으므로 주의한다.

4스푼으로 떠보아 약간 걸쭉하면 적당한 굳기다. 만약 방울져서 떨어지면 좀 더 뒤섞는다.

5 주걱을 사용하여 타일 사이사이를 시멘트로 메운다. 메운 다음 닦기 때문에 타일에 시멘트가 묻어도 상관없다.

6 타일에 묻은 시멘트가 마른 다음 스펀지로 가볍게 닦는다. 완전히 마른 다음에 다시 한 번 깨끗이 닦는다.

그린으로 꾸미는 이야기가 있는 상자 정원 작은 나만의 세계를 꾸며본 상자 정원. 테마를 정해서 소품과 함께 연출한다. 독특하게 꾸며놓은 상자 정원을 실내에 놓으면 누구에게나 시선을 끌 수 있을 것

재료 미니 선인장과 다육 식물, 적옥토, 용암석, 선인장 전용토, 작은 돌, 양철 상자, 동물 피규어

1 상자의 반 정도까지 적옥토를 깐다. 중간 크기의 입자가 적당하다.

2 상자 윗부분에서 5cm 정도 남기도 선인장용 배양토를 넣는다.

3 식물을 심는다. 왼쪽 구석에 키가 조금 큰 식물을 심으면 균형 맞추기가 싶다.

4 선인장을 심을 때는 장갑을 낀다. 가시가 작아도 찔릴 수 있으니 주의한다.

5 식물을 배치할 때 균형을 잘 살피면서 작은 용암석을 놓는다. 빈 공간을 메우듯이 작은 모종을 차례로 심어나간다.

6 피규어를 놓기에 적당한 장소를 생각하여 배치한다.

제품협조 라마라마 02 792 8957참고서적 < 미니실내가드닝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