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취업뽀개기와 전략적 제휴

2013. 1. 30. 08: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취업포털 사람인은 취업커뮤니티 취업뽀개기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취업뽀개기 카페에 사람인의 채용정보와 콘텐트를 제공하는 것.

이번 제휴로 사람인은 취업포털 중 유일하게 취업뽀개기 카페 내에 게시판을 운영한다. 공채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1000대기업 공채속보', 업·직종 등 분야별 전문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전문 대기업 채용정보' 그리고 합격 자소서, 면접 후기 등 다양한 취업 콘텐츠로 가득한 △'필수 대기업 합격자료' 게시판을 개설, 취업 정보에 대한 구직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여기에 더해, 현재 진행되는 채용의 서류전형, 면접, 합격자 발표까지 모든 일정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사람인의 △'공채달력'도 취업뽀개기 카페 메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로써 150만 명 이상의 취업뽀개기 회원들은 사람인의 수준 높은 취업 콘텐츠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

사람인의 채용정보는 취업뽀개기 뿐 아니라 대기업 취업포털 사이트 취뽀(www.chippo.co.kr), DAUM 취업(job.daum.net), 리뷰커뮤니티 뽐뿌의 취업뽐뿌(job.ppomppu.co.kr) 게시판까지 제공된다. 이에 따라 사람인에 채용공고를 등록하는 기업도 더 많은 구직자에게 공고가 노출되어 채용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람인 이정근 대표는 "그 동안 사람인은 정부가 운영하는 워크넷에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채용정보를 널리 공유하며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제휴 역시 그 노력의 일환으로 구직자에게 더 많은 취업의 기회가 주어지고, 기업은 우수 인재 확보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람인은 구인-구직을 돕는 다양한 활로를 개척해 나가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파이낸셜뉴스 [모바일웹]| 패밀리사이트 [부산파이낸셜뉴스][fn아이포커스][fn아트]| 공식 SNS계정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