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남' 전기상 감독, 드라마 강남스타일 연출 확정

김재윤 선임 기자 2012. 12. 12. 10: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SBS E! 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신드롬제조기' 전기상 감독이 차기작을 드라마 '강남스타일'(가제)로 결정했다.

12일(오늘) 드라마 '강남스타일'(가제)의 제작사인 어치브그룹디엔 측은 '꽃보다 남자'의 전기상 감독이 차기작을 드라마 '강남스타일'(가제)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전기상 감독은 '꽃보다 남자'로 이민호, 김현중 등을 스타덤에 올린 최고의 스타제조기이자 손꼽히는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감독으로 지난 85년 KBS 공채로 입사한 이후 배용준의 데뷔작인 KBS '사랑의 인사'를 시작으로 KBS '보디가드', KBS '쾌걸춘향', SBS '마이걸', KBS '꽃보다 남자'까지 만드는 작품마다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최고의 흥행신화를 만들어 왔으며 최근에는 샤이니의 민호, f(x)의 설리를 주연으로 한 SBS '아름다운 그대에게'에서 특유의 탁월한 영상미를 보여주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전기상 감독은 일본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KBS '꽃보다 남자'에서 경쾌하면서도 아기자기한 연출력을 선보이며 일명 '꽃남 열풍'을 이끈 주역으로, '꽃보다 남자'에 이어 네이버 인기 웹툰 '패션왕'을 드라마화한 '강남스타일'(가제)의 연출을 맡아 극에 어떠한 시너지 효과를 불어넣을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최근 코스닥 상장사 인수로 우회상장 가능성이 예측되며 증권가의 관심이 집중된 드라마 제작사 어치브그룹디엔 정승우 대표는 "최고의 인기 웹툰인 '패션왕' 원작에 트렌디 드라마의 '마이더스 손'이라 불리는 전기상 감독 영입으로 국내 흥행은 물론 새로운 트렌드의 수준 높은 신 한류 드라마 컨텐츠가 만들어 질 것으로 확신하며 드라마 제작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드라마 '강남스타일'(가제)은 현재 탑 배우들은 물론 신인 발굴까지 감안하여 캐스팅 내부 검토가 이뤄지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방송을 목표로 내년 1월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jsama@sbs.co.kr

( http://etv.sbs.co.kr )

☞ SBS E!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바로가기

'패션왕' 작가, '강남스타일' 제목 변경에 뿔나..'계약해지 검토'

박하선, 드라마 '강남스타일' 여주인공 물망

장근석 측, "'강남스타일' 출연 안한다" 적극 부인

[스타뷰티쇼] 정시아가 공개한 '마법의 가루'는?

'강심장' 이의정 고관절 괴사 고백 '부모님께도 말 못해'

'정글의 법칙' 노우진, 뮤지컬 배우로 깜짝 변신

'꽃남' 전기상 감독, 드라마 강남스타일 연출 확정

옥택연, 조각 미모 '남신이란 바로 이런 것'

어반자카파, 연말공연서 1만 팬 만난다

'풀하우스 TAKE 2' 노민우 이승효 VS 박기웅, 최고 아이돌로 완벽 빙의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