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고급자전거 대명사' 엘파마, 카본·티타늄자전거 선보여

머니바이크 박정웅 기자 2012. 12. 6. 11: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엠비에스코프레이션, 6일 대전서 엘파마 신제품 소개 및 대리점 경영자 세미나 개최

[머니투데이 머니바이크 박정웅기자][㈜엠비에스코프레이션, 6일 대전서 엘파마 신제품 소개 및 대리점 경영자 세미나 개최]

▲ 우수대리점을 시상하는 엘파마

고급자전거를 대표하는 국내 브랜드 '엘파마'(ELFAMA)가 6일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2013년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하고, 대리점 경영자 세미나를 가졌다.

김병철 ㈜엠비에스코프레이션 대표이사는 "올해 국제 경기침체에 따른 국내 자전거경기 불황에도 엘파마는 약 20% 이상 성장했다"면서 "이는 엘파마 브랜드 이미지가 눈에 띄게 올랐음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대표이사는 "엘파마는 판타지아 뉴모델과 티타늄 룩손 자전거 등을 야심차게 준비한 만큼 대리점들과 혼연일체로 2013년 시장을 열어가자"고 말했다.

엘파마는 이날 행사에서 고급산악자전거 판타지아(FANTASIA) 모델을 업그레이드한 N2와 S7, 룩손(LUXON), 엑스트림(XTREME) 등 산악자전거 7종, 판타시아 FCR2 등 로드바이크 3종과 시티바이크 3종 등을 공개했다.

▲ 판타지아 N2 Frame : 카본 3K Twill Woven, 1160g

Component : 시마노XTR

Wheels : DT Swiss XRC950T

판타지아 N2는 크로스컨트리(XC) 레이스 모델로 미쓰비시 최고급 초고탄성 소재 'HR40'과 'MR60'을 사용한 최상급 모델이다. 판타지아 S7도 N2의 기본 개념을 따르고 있으며 실용성과 경제성을 고려해 입문자뿐만 아니라 중상급자의 눈높이를 만족시킨다.

티타늄 자전거도 눈여겨볼만하다. 룩손(LUXON)은 우수한 디자인에 섬세한 제조 공정이 빛난다. 공격적인 지오메트리에 빼어난 조향성이 특징으로 테이퍼헤드튜브가 적용되었다.

세미나에는 엘파마가 후원하는 산악자전거 국가대표 나상훈 선수가 나와 눈길을 끌었다. 나 선수는 2003년 엘파마와 첫 인연을 맺은 뒤 국내 대회를 석권했다. 이어 2012년 다시 엘파마로 돌아와 세계선수권에 출전하기도 했다. 나 선수는 아시아선수권과 아시안게임 입상과, 장기적으로 2016년 브라질올림픽을 겨냥하고 있다.

우수대리점 시상과 판타지아 N2등 신제품 소개, 그리고 현장 경영을 위한 대리점 세미나를 가진 엘파마가 내년 시장도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열어갈 전망이다.

박정웅 기자 parkjo@

[스몰캡 리포트]숨어있는 중소형주 발굴!

머니투데이 머니바이크 박정웅기자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