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엔]한양초등학교 어린이합창단 '오페라대상 클래식타임즈특별상 수상'

뉴스엔 2012. 12. 3. 22: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정유진 기자]

제5회 대한민국오페라대상 시상식이 12월 3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한국언론재단 프레스 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대한민국오페라대상 시상식에서 한양초등학교 어린이합창단이 클래식타임즈특별상을 수상했다.

오페라 대상은 올해 공연 된 오페라 가운데서 가장 뛰어난 예술성 및 완성도를 보인 작품에게 수여되고, 금상은 대상 다음으로 많은 점수를 얻은 작품에게 돌아가게 된다.

지난해부터 신설된 이인선상은 1948년 우리나라 최초의 오페라단인 조선오페라단을 설립하고 라트라비아타를 처음으로 공연한 고 이인선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자 제정된 상으로 소프라노 홍혜경 씨가 초대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 유력한 이인선상 후보로는 소프라노 조수미 씨와 소프라노 신영옥 씨등이 주축으로 경합을 벌인다.

한편 올해로 5회를 맞은 대한민국오페라대상은 대한민국오페라대상조직위원회(위원장 이긍희)와 대한민국오페라단연합회(이사장 김학남)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클래식타임즈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오페라 관련시상식으로 시작된 지 5년 만에 오페라계 최대의 행사로 자리 잡았다.

정유진 noir1979@

'20년 살아온 아내가 남자? 잠자리도 함께했는데' 60대男 아연실색 한송이 민낯, 섹시 V걸 어디가고 청순 글래머가 마이크타이슨 "브래드피트, 내 전처와 부적절관계 맺었다" 주장 소름돋는 팜므파탈, 불륜 저질러 애낳고도 뻔뻔 "당신 아이야" 유명아이돌 선정성 논란 '속옷만 입고 CF 촬영을?'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