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은, '무자식 상팔자' OST '사탕키스'로 첫 솔로 도전

2012. 11. 23. 15: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이스 코리아'에서 준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던 가수 유성은이 '무자식 상팔자' OST에 전격 참여, 첫 솔로 도전에 나선다.

최근 방송되고 있는 JTBC 개국 1주년 주말특별기획 드라마 '무자식 상팔자'는 할아버지 이순재를 비롯해 유동근, 김해숙 등 삼형제 내외와 그 자식들이 모여 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현실감 있게 그려내 6회 연속 자체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관련 '무자식 상팔자' OST 타이틀곡이 23일 오후 정오 imbc를 포함한 각종 음원 사이트 등을 통해 공개될 것을 예고,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무자식 상팔자' OST는 엠넷 '보이스 코리아'에서 고품격 가창력을 선보이며 준우승을 차지했던 유성은이 타이틀곡을 불러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호소력 있는 목소리와 폭풍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유성은이 김수현 작가 드라마로 처음 OST 작업을 하게 된 것.

특히 유성은은 특유의 개성 있는 음색에 달콤함을 입힌 '무자식 상팔자 OST' 타이틀곡 '사탕키스'로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전망으로 '사탕키스'는 경쾌한 하우스 풍의 음악에 말랑말랑한 멜로디와 솔직 담백한 가사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곡이다.

'사탕키스'는 지난 2002년 '내 사랑 누굴까'부터 김수현 작가와 10여 년 동안 인연을 맺어온 음악감독 강동윤(개미)과 이건영의 작품으로 오랜 세월 신뢰를 쌓아온 '숨은 김수현 사단'의 든든한 지원사격인 셈이다.

강동윤 음악감독은 "유성은은 흐트러짐 없는 박자 감각과 속이 뻥 뚫리는 시원하고 뛰어난 발성을 가진 가수다. 녹음 내내 기분 좋게 작업할 수 있었다"며 '사탕키스'를 부른 가수 유성은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제작사 측은 "'무자식 상팔자' OST 타이틀곡 '사탕키스'는 언어의 마술사 김수현 작가가 지향하는 솔직한 우리네 일상 이야기와 일맥상통하는 느낌을 가진 곡"이라며 "인간미 넘치는 솔직한 가사와 신예 유성은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사탕키스'가 드라마에 더욱 생생한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8일 방송된 '무자식 상팔자' 8회에서는 희명(송승환 분)과 유정(임예진 분)이 팽팽하게 대립하는 모습이 담겼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gnstmf@starnnews.com이슬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