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센스 혈당측정기, '2012 소비자의 선택' 2년 연속 대상 수상

2012. 11. 2. 10: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혈당측정기 제조업체 아이센스(대표 차근식)는 자가혈당측정기 브랜드 `케어센스`가 지난 25일 국가브랜드위원회가 후원하고 한국리서치가 조사한 `2012 소비자의 선택(The Best Brand Of Consumer, 2012)` 베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혈당측정기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시상은 소비자들로부터 선택 받은 올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소비자 인지도 및 선호도, 브랜드 충성도, 차별화 및 독창성과 함께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과 피드백에 대한 소비자의 직접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한다.

2000년도에 설립된 아이센스는 2003년 세계 최초 0.5㎕ 초소량의 혈액으로 5초 안에 혈당측정이 가능한 `케어센스` 혈당측정기 기술력을 갖추며, 2004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기존의 10억 개 스트립을 생산할 수 있는 원주 공장에 이어 올해 송도 제2공장을 설립하며, 높은 규모의 수출을 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혈당측정시스템 제조업체이다.

`케어센스` 혈당측정기는 미국, 유럽, 일본 등 60여 개국 이상의 국가에 수출하고 있으며, 로슈, 존슨앤존슨 등 다국적 기업 제품과 경쟁할 만한 독보적인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9년에 세계적 시장조사 기관인 Frost & Sullivan Research에서 수여하는 올해의 자가 혈당측정기 상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해 소비자의 선택 베스트브랜드 대상, 올해 퍼스트브랜드 대상까지 소비자 대상의 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난 9월 출시된 케어센스 N POP은 아이센스의 대표 노코딩 제품인 케어센스 N의 스트립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블랙 컬러의 MP3를 닮은 세련된 디자인과 선명한 발광 LCD 화면으로 사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존 제품의 정확한 성능에 저장 메모리 증대, 시험지 유효기간 알림, 저혈당 알림 등 편리한 기능까지 추가해 당뇨 관리의 필수품인 혈당측정기의 디자인 및 사용 편의성을 업그레이드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용상 상무는 "케어센스 혈당측정시스템이 소비자가 직접 투표하는 `소비자의 선택` 베스트브랜드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대한민국 대표 혈당측정기 브랜드로서 그 파워와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됐다"며 "소비자의 신뢰를 받는 만큼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세계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