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대선 출마 선언, 지상파3사 시청률 동반 상승

박미애 2012. 9. 20. 10: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사진=김정욱기자)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대선 출마 선언에 국민들의 관심이 쏠렸다. 지상파 방송사들이 안철수 원장의 대선 출마 뉴스특보로 시청률 상승 효과를 누렸다.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19일 오후 2시56분에서 3시34분 사이에 뉴스특보로 전파를 탄 안철수 원장의 대선 출마 선언 방송이 KBS1 3.1%, MBC 1.4%, SBS 1.8%로 총 6.3%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전날(18일) 동 시간대보다 월등히 오른 수치. KBS1은 '아름다운 사람들'(재) 0.9% '현장르포 동행'(재) 2.1%의 수치를 보였다. MBC도 'TV밥상 꾸러기 식사교실 베스트'로 0.4%, SBS는 '네트워크 현장 고향이 보인다' 1.1%와 '성장다큐 내 마음의 크레파스 스페셜' 0.6%를 나타냈다.

안철수 원장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구세군아트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제 낡은 물줄기를 새로운 미래를 향해 바꿔야 한다"며 "저에게 주어진 시대의 숙제를 감당하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발표했다.

또 다른 시청률 조사회사 TNmS에서는 KBS1 3.6%, MBC 2.9%, SBS 2.3%로 총 8.8%로 나타났다.

박미애 (orialdo@edaily.co.kr)

▶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 신문 PDF바로보기'▶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연예 스포츠 정보도 내 손안에 ' 이데일리 모바일 서비스'▶ 스타 화보./스타 갤러리를 한 눈에 스타in 포토<ⓒ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